MSI는 최신 엔비디아 암페어 아키텍처 기반의 ‘지포스 RTX 3050’를 탑재하고, MSI의 대표 쿨링 기술을 장착한 ‘MSI 지포스 RTX 3050 게이밍X 8GB 트윈프로져8’을 출시했다.
‘MSI 지포스 RTX 3050 게이밍X 8GB 트윈프로져8’ 그래픽카드는 여러 시리즈에 걸쳐 입증된 ‘MSI 트윈프로져’ 기술을 더욱 업그레이드시킨 ‘트윈프로져8’이 탑재되었다. 쿨링 기술의 핵심은 새롭게 설계된 ‘톡스 4.0 팬’으로, 각 2개의 날을 링 형태로 연결하여 공기 흐름을 더욱 집중시켜 온도를 낮추고, 소음은 더욱 줄여 고사양 게이밍 중에도 강력한 쿨링 성능을 자랑한다.
또한, GPU와 최대한 직접적으로 접촉하도록 설계된 ‘코어파이프’를 통해 GPU에서 발생하는 발열을 빠르게 억제하며,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견고한 메탈 백플레이트와 독창적으로 배치된 써멀 패드를 제품에 장착하여 내구성은 물론 쿨링에도 도움을 준다. 공기 흐름의 역학을 연구하고 개선된 흐름의 제어를 가능하게 하는 ‘웨이브 커브드 2.0핀’과 ‘디플렉터’를 통해 공기의 흐름에서 발생하는 소음까지 줄여 강력한 성능과 완벽한 게이밍 환경을 제공한다.
MSI가 개발하여 업계의 표준이 된 기술인 ‘제로프로져’가 적용되어, 일정 온도 미만에서는 팬이 회전하지 않아 소음 발생을 원천 차단한다. MSI 특유의 RGB LED 기술인 ‘미스틱 라이트’는 ‘드래곤센터’ 소프트웨어 하나로 손 쉽게 그래픽카드의 측면에 위치한 RGB LED의 화려한 효과를 적용할 수 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