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브라가 피트니스, 러닝 등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한 완전무선 이어폰 ‘자브라 엘리트 4 액티브(Jabra ELITE 4 Active)’를 출시한다.
엘리트 4 액티브는 IP57 방진·방수 등급과 내구성으로 격렬한 동작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유니크하면서도 안정적인 착용감을 제공하는 애슬레져 디자인(athleisure design)을 적용해 별도의 고정장치 없이도 귀에서 빠질 염려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체육관이나 헬스장, 번화가의 소음을 차단하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맞춤형 이퀄라이저를 통해 운동 시 음악에 대한 몰입도를 높인다. 주변 소리를 인지하는 히어스루(HearThrough) 기능도 추가했다. 일상에서의 러닝 시 주변 소리를 인식해 안전하게 운동하도록 돕는다.
엘리트 4 액티브는 우수한 통화 품질을 위해 4 마이크 기술을 적용했다. 바람 소리 소음을 줄이는 특별한 메시 커버를 덧대어 통화 시 언제 어디서나 보다 크고 선명하게 들을 수 있다. 배터리 수명은 이어버드 단독 사용 시 최대 7시간이다. 충전 케이스와 함께 사용하면 최대 28시간으로 늘어난다. 10분 충전으로 최대 1시간 재생하는 급속 충전 기능도 지원한다.
아마존 알렉사, 스포티파이 탭 재생, 구글 패스트 페어 등 다양한 편의 기능도 지원한다. 특히, 전원을 켜는 즉시 페어링 되는 구글 패스트 페어를 통해 안드로이드 기기를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다. 스포티파이 탭 재생을 이용하면 다양한 음악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 이외에도 블루투스 5.2, 6mm 스피커 기반의 사운드, 좌우 이어버드 구분 없이 한쪽만 사용할 수 있는 모노모드, 세부 설정 및 편의 기능을 제공하는 Jabra Sound+ 앱 등을 지원한다.
엘리트 4 액티브는 기존 엘리트 시리즈의 컬러 테마인 네이비, 블랙, 민트로 출시되며 품질 보증 기간은 2년이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