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라이즈는 글로벌 게이밍 라이프 스타일을 주도하는 HP의 프리미엄 게이밍 노트북 라인업 ‘HP OMEN 15’ 을 출시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콜 오브 듀티:뱅가드’, ‘갓 오브 워’ 등 하반기 게임 시장을 달굴 기대 신작 PC 게임들이 하나둘 모습을 드러내고 속속 출시되었다. 하지만 게이머들의 표정은 밝지 못하다. 차세대 대작 게임들의 출시에 맞춰 고성능 게이밍 PC를 맞추려고 보니, 어느새 그래픽카드 가격이 다시 치솟으면서 게이밍 PC 마련 및 업그레이드 계획에 차질이 생겼기 때문이다. 업계에 따르면 당분간 그래픽카드 가격 상승세는 계속될 전망이다. 채굴 열풍이 여전히 뜨거운 것도 이유지만, 요즘 산업계 전반의 이슈인 반도체 부족 현상, 코로나 19 장기화로 인한 공급량 감소 등의 악재가 고루 겹쳤기 때문이다. 적어도 내년 연초까지는 그래픽카드 가격 정상화가 쉽지 않을 전망이다. 이러한 연유로, 당분간 게이밍 PC 구매는 데스크톱 대신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이 현명한 선택으로 보여 진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RTX 30시리즈 탑재와 최고의 게이밍 성능을 제공해 왔던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한 차세대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이 잇달아 출시되면서 게이머들에게 또 다른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는 점이다. HP의 OMEN 15 라인업은 그 중 대표적인 예라고 할 수 있다. 고성능 인텔 i7-10870H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70 GPU의 결합인 만큼 최상급 게이밍 성능이 기대되어지는 제품이다.
HP OMEN 15는 15.6형 대화면을 바탕으로 최대 5.0GHz CPU 클럭에 8코어 16스레드의 인텔 코어 i7-10870H 프로세서와 NVIDIA 2세대 RTX 아키텍처인 Ampere 기반 지포스 RTX 3070 GPU를 지원한다.
디스플레이의 경우 FHD 300㎐부터 QHD 165㎐ 디스플레이까지 제품마다 다양한 해상도와 주사율을 갖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HP OMEN 15-ek1056TX’의 경우 일반 모니터에 최대 5배에 달하는 300Hz의 초고주사율을 지원한다. 이는 1초에 최대 300장의 이미지를 잔상없이 부드럽게 디스플레이 화면을 통해 구현 가능하다는 의미다. ‘HP OMEN 15’의 고주사율 디스플레이는 프레임 단위의 게임 화면 속 변화를 놓치지 않고 표현할 수 있기 때문에 게임 속 상황을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감지할 수 있다. 이는 MMORPG(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Playing Game, 대규모 다중 사용자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이나 FPS(First Person Shooter, Shooting Game, 1인칭 슈팅 게임) 등 다양한 장르의 온라인 게임에서 우위를 제공한다. 물론, 최대 300㎐나 되는 주사율을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최상급 CPU와 GPU의 성능은 필연적이다.
최상급 게이밍 노트북인 만큼 디자인과 튜닝 요소도 시선을 잡는 요소다.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설계된 'HP OMEN 15’는 하드코어 게이머들뿐만 아니라 일반 사용자, 크리에이터에게 높은 활용도의 디자인을 보여준다. HP의 게이밍 제품군에 제공되는 소프트웨어 솔루션 ‘OMEN 게이밍 허브’를 통해 시스템 성능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며 오버클럭, 팬 속도 제어, 조명 설정, 네트워크 부스터 등 다양한 설정을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간단하게 커스터마이징 또한 가능하다.
효율적인 발열 관리 또한 보여준다. 내부 공간이 비좁아 발열 배출이 쉽지 않은 게이밍 노트북일수록, 안정적인 게임 성능을 유지하려면 냉각 솔루션의 중요성이 더욱 커진다. 강력한 냉각 성능을 보여주는 ‘OMEN TEMPEST 냉각 솔루션’이 적용되어 게임 플레이에 최적의 시스템과 안정성을 제공하며 ‘IR 써멀 센서’를 통해 PC 부품에 직접적인 접촉 없이 온도를 측정, 기존 사용자 사용 상황에 따른 열, 성능, 음향 최적화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확장성도 매력적이다. 512GB PCle SSD를 기본 제공하며 M.2 추가 슬롯을 통한 업그레이드도 가능하다. 프리미엄 게이밍 노트북 답게 좌우 측면 HDMI2.1, USB-C, 미니 DP 포트 등의 다양한 입출력 포트를 활용하여 최대 3대의 고해상도 멀티 디스플레이 구성을 지원한다.
그 외에도 'Bang & Olufsen' 전문가 튜닝과 입체음향 DTS:X가 적용된 스테레오 스피커, 4존 RGB 백라이트 컨트롤 가능한 풀사이즈 키보드, 최신 와이파이6 규격 내장 무선 랜, 블루투스 5.2, Windows 11 Home이 기본 제공된다. 프리미엄 게이밍 노트북 다운 사용자 중심의 편의사항들로 설계되어 있는 ‘HP OMEN 15’는 23mm 얇은 두께와 2.45kg의 가벼운 무게를 지원한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