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닉스, 가성비 높인 클래식 II 골드 시리즈 파워서플라이 출시

2021.08.24 컴퓨팅 김원영 기자 : goora@noteforum.co.kr

마이크로닉스는 80 PLUS 골드 등급의 출력 효율과 다양한 기능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할 ‘클래식 II 골드’ 시리즈 파워서플라이를 출시한다. 이번 제품 출시를 통해 마이크로닉스는 소형 폼팩터(SFX, 퍼포먼스 125mm)부터 풀모듈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형태의 80 PLUS 골드 파워서플라이 라인업을 시장에 공급할 수 있게 되었다.

 

 

’80 PLUS 골드 파워서플라이의 대중화’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클래식 II 골드 시리즈는 성능은 유지하면서도 합리적인 요소를 확보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그 결과로 동급 마이크로닉스 파워서플라이의 출력 성능과 기능을 대부분 제공하는데 성공했다.


클래식 II 골드는 마이크로닉스가 자체 개발한 파워서플라이 플랫폼 ‘하이브리드(Hybrid)-E’가 적용됐다. 다이오드에서 발생하는 전류 손실을 개선, 높은 효율을 얻는 동기식 정류(Synchronous Rectifier)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전력 공급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약 93%가량의 출력 효율을 제공하며, 동시에 80 PLUS 골드 인증을 획득했다. 뿐만 아니라, 직류 전압 변환(DC to DC) 설계로 다양한 전압을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으며, 최신 PC 시스템이 많이 활용하는 +12V 출력을 유지하는 ‘2세대 GPU-VR’ 기술까지 그대로 적용했다. 이로써 최저에서 최고 부하 상태에 이르는 환경 가리지 않고 강하 없는 안정적인 전압을 유지해 고성능 CPU와 그래픽카드를 안정적으로 지원한다.


시스템을 안정적으로 사용하도록 도와주는 기능도 모두 갖췄다. PC가 종료된 이후에도 파워서플라이 내부 잔열을 제거해 부품 수명을 늘려주는 마이크로닉스의 특허 냉각 기술 ‘애프터쿨링(After Cooling)’부터 돌입 전류, 낙뢰, 정전기 등으로부터 PC를 보호하는 ‘SURGE 4K·ESD 15K’ 등도 제공해 불시에 생길 수 있는 전기적 충격에서 기기를 보호한다.


소음 대책 또한 충실히 마련했다. 먼지 유입과 누유가 적어 저소음·고수명을 갖춘 ‘유압식 베어링(Hydraulic Dynamic Bearing)’을 사용했다. 여기에 소음을 더 줄이고 싶은 소비자를 위해 내부 온도 50도 이하에서 냉각팬을 정지시키는 ‘팬리스 모드(Fanless Mode)’를 지원한다.


마이크로닉스는 소비자들이 클래식 II 골드 시리즈 파워서플라이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보증기간을 7년으로 결정했다. 품질에 대한 자신감과 소비자를 고려한 정책이 반영된 결과로 제품에 대한 신뢰도 향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전망된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동영상리뷰

HOT REVIEW

LASTEST REVIEW

NOTEFORUM
노트포럼 대표 김원영 사업자번호 : 635-02-00945 주소 : 서울시 용산구 효창원로 94, B1 등록번호 : 서울 아04916 제호 : 영테크
발행·편집인 : 김원영 등록 : 2018.01.09 발행 : 2018.01.09 청소년 보호 책임자 김원영 이메일 : master@noteforum.co.kr
2006-2025 NOTEFORUM. Co. All Rights Reserved.

02-711-2075

월-금 09:00-18:00 / 주말,공휴일 휴무
News 52,634 Review 3,424
2006-2025 NOTEFOR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