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I는 ‘지포스 RTX 3070 Ti’을 탑재하고, MSI의 최고 쿨링 기술을 장착한 ‘MSI 지포스 RTX 3070 Ti 게이밍X 트리오 8GB 트라이프로져2’와 ‘MSI 지포스 RTX 3070 Ti 벤투스 3X OC 8GB’를 출시했다.
‘MSI 지포스 RTX 3070 Ti 게이밍X 트리오 8GB 트라이프로져2’ 그래픽카드는 엔비디아 최신 기술인 ‘엔비디아 암페어 아키텍처’ 기반의 ‘지포스 RTX 3070 Ti’를 탑재하여 CUDA 코어 수 6,144개, GDDR6X 메모리를 탑재하고 부스트 클럭 1,830MHz의 고성능 그래픽카드이다. 또한, MSI 최고의 쿨링 기술인 ‘트라이프로져2’를 장착하여 최고의 쿨링 성능과 극저소음으로 완벽한 게이밍 환경을 제공한다.
‘트라이프로져2' 냉각 기술은 여러 시리즈에 걸쳐 입증된 ‘MSI 트윈프로져’ 기술이 더욱 업그레이드된 기술로, MSI의 특허 기술인 3개의 ‘톡스 4.0 팬’과 함께 ‘웨이브 커브드 2.0 핀’, ‘디플렉터’ 등의 최신 기술이 탑재되어 쿨링 성능을 자랑한다.
‘MSI 지포스 RTX 3070 Ti 벤투스3X OC 8GB’ 그래픽카드는 전 세대 최고 쿨링 ‘MSI 트윈프로져7’의 핵심 기술인 톡스 3.0 팬과 함께 최적화된 히트파이프 설계와 MSI 만의 프리미엄 열전도 그리스 ‘프리미엄 써멀 컴파운드X’도 사용되어 더욱 강력해진 쿨링 성능을 자랑한다. 마찬가지로 '제로프로져' 기술이 탑재되었으며, 최고 안정성과 내구성을 자랑하는 ‘MSI 밀리터리 클래스’ 부품도 사용되어 극한의 게이밍 상황에서도 원활하고 안정적인 게이밍을 즐길 수 있는 그래픽카드이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