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와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가 게임 스택 라이브(GameStack Live)에서 키노트 세션을 진행하고 Xbox 시리즈 X(Xbox Series X) 및 Xbox 시리즈 S(Xbox Series S) 전용 AMD 피델리티FX(FidelityFX) 개발자 툴킷과 여러 기능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AMD 피델리티FX는 AMDGPUOpen에서 제공되는 오픈 소스 툴킷으로, 이제 Xbox 시리즈 X와 시리즈 S 개발자들에게도 제공됩니다. AMD 피델리티 FX 개발자 툴킷은 모든 PC 및 Xbox 게임 개발자에게 적응성 콘트라스트 샤프닝(CAS,Contrast-Adaptive Sharpening), 가변 쉐이딩(VariableShading), 레이트레이싱 쉐도우 디노이저(raytracedshadow Denoiser) 등 최상의 비주얼 효과를 제공하며, 이번 툴킷 출시를 통해 향후 Xbox 게이머들 또한 AMD 라데온(Radeon)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는 PC 게이머들과 동일한 독보적인 비주얼을 경험할 수 있게 한다.
AMD는 개발자가 AMD “젠 2(Zen 2)” 및 “젠 3(Zen 3)” 아키텍처 기반 프로세서의 성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AMD 라이젠 프로세서 소프트웨어(AMD Ryzen Processor Software)와 함께 샘플 코드를 포함한 퍼포먼스 가이드를 배포했다. 아울러, 새로운 버전의 CPU 코어 카운트(CPUCore Counts) 샘플과 개발자들이 최상의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도록 실행 가이드를 업데이트했다.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렉트X12 어질리티 SDK(DirectX 12Agility SDK)는 다이렉트X 12의 개발 방식을 간소화해, 실제 게임 개발자들이 게임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한다. 이를 통해 개발자는 기존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가용되는 다이렉트X 12 기능을 더 끌어올려, 개발자는 물론 게이머 모두가 최상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AMD는 모든 RDNA 2 아키텍처 기반 AMD 라데온(AMD Radeon) 그래픽 카드에서 다이렉트X 12 얼티밋(DirectX12 Ultimate)과 윈도우(Windows) 전용 다이렉트 스토리지(DirectStorage)를 지원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나갈 예정이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