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닉스는 포커스 프로(FOCUS PRO) 600W를 출시했다. 지난해 12월 출시됐던 500W에 이어 600W 제품을 추가함으로써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다양한 PC 시스템 환경에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마이크로닉스 포커스 프로는 85% 이상 효율을 바탕으로 80 PLUS 230V EU 인증을 획득한 제품이다. 기존 포커스와의 차이점은 몇 가지 부분에서 확인할 수 있다. +12V 출력 방식의 변경을 시작으로 캐패시터, 유압식 베어링(HDB) 팬, 플랫형 케이블, 보호기능 강화 등 많은 부분에서 업그레이드가 이뤄졌다. +12V 출력은 실효역률조정(Active PFC) 등 고효율 설계를 바탕으로 최대 87.88%의 효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105℃ 고품질 메인 캐패시터와 외부 전기적 충격에 대비한 OVP, UVP, OPP, SCP 4중 보호회로로 구성되어 있다. 보증기간 또한 기존 무상 3년에서 무상 5년 보증으로 확대되어 더욱 오랜 기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PC 사용 시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꼽히는 정숙성을 확보하기 위해 포커스 프로에는 일반 냉각팬 대비 소음은 낮고 수명은 긴 ‘유압식 베어링(HDB - Hydraulic Dynamic Bearing) 냉각팬’을 적용하여 누유와 소음을 막고 수명은 늘린 것이 특징이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