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I, 직관적 조작 가능한 드론 'DJI FPV' 출시

2021.03.03 컴퓨팅 김원영 기자 : goora@noteforum.co.kr

DJI는 직관적이고 몰입감 넘치는 비행이 가능한 새로운 드론을 출시한다. DJI FPV는 레이싱 드론의 1인칭 시점, 고속 비행 성능과 기존 드론의 시네마틱 촬영이 가능한 고사양, DJI의 안전 및 전송 기술을 통합한 모델이며, 원핸드 모션 컨트롤러도 추가 옵션으로 제공해 드론을 더 직관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

 

 

 

DJI FPV 생태계는 드론, 고글, 전용 조종기, 그리고 새롭게 소개하는 직관적인 모션 컨트롤러 등으로 구성된다. 이 모션 컨트롤러는 사용자가 이미 익숙한 손동작으로 드론 비행 제어가 가능해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고성능 모터로 빠른 속도,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더 쉽고 안정적인 제어, 최신 안전 기능 또한 자랑한다. 또한, 이 새로운 FPV 시스템은 DJI 고유의 OcuSync 기술의 3세대 버전인 ‘O3’ 시스템을 채택하며 저지연 고화질 전송으로 드론의 시각을 그대로 파일럿에게 전송한다. 비교 불가한 안정성과 전송 범위, ‘록스테디(RockSteady)’ 전자식떨림방지 기술(EIS)의 도움으로 파일럿은 매끄럽고 안정적인 4K 60fps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DJI FPV의 고급 안전 기능에는 새로운 ‘비상 정지 및 호버링’ 기능이 추가되어 더 안심하고 안전하게 비행할 수 있게 돕는다. 또한, 공역 제한 및 잠재적 위험을 파일럿에게 알려주는 GPS 기반 지오펜싱 기술 및 인근 유인 항공기 비행을 알려주는 ADS-B 수신기와 같은 업계 최고의 안전 솔루션을 포함한다. 많은 지역에서는 FPV 고글을 착용한 드론 파일럿이 비행할 경우 공역 내 위험 관리를 위한 시야 관찰자를 동반해야만 한다. 항시 안전하고 책임감 있게 비행해야 하며, 비행 관련 현지 법규를 준수해야 한다.

 

DJI FPV는 초보자부터 전문 파일럿까지 모든 레벨의 파일럿을 아우르는 다중 비행 모드를 제공한다. 상공에서 파일럿은 내장된 여러 안전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 안전하게 기억에 남는 비행을 진행할 수 있다. 모든 비행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용 ‘비상 정지 및 호버링’ 기능은 비행 중 언제든지 제자리에서 드론을 정지시키고 호버링한다. N 모드 실행 시, 장애물 감지 센서가 활성화되어 장애물이 감지될 경우 파일럿에게 알림을 보내고 기체 속도를 자동 감속한다. 기체 하단의 보조등과 함께 비주얼 포지셔닝 센서(VPS)를 사용할 수 있어 이착륙 시 도움을 준다. 또 다른 주요 기능 중 하나인 ‘리턴 투 홈’은 버튼을 누르거나 전송 신호 유실 시 자동으로 드론을 이륙 포인트로 복귀시킨다. ADS-B 송신기가 장착된 항공기 또는 헬리콥터와 같은 전통적인 유인 항공기가 인근에 있을 때 파일럿에게 알려주는 ADS-B 수신 시스템도 탑재되어 있다.

 

최신 HD 전송 기술을 사용해 새로운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볼 수 있는 DJI FPV의 파일럿은 DJI FPV 고글 V2를 착용한 채로, DJI FPV 기체의 시각을 장거리에서도 저지연 전송 피드를 선명하게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첨단 레이싱 모터로 고속 비행이 가능하고, O3 전송 시스템으로 비교 불가한 안정성을 제공한다. 새로운 모터는 최대 속도 140km/h, 제로백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이르는 시간) 2초를 자랑해 더 짜릿한 비행을 선사한다. 차세대 전송 기술인 O3는10km  전송 범위, 듀얼 주파수 자동 전환, 50Mbps의 높은 비트전송률, 첨단 간섭 저항 방식으로 안정적인 피드를 제공한다.


DJI FPV는 훌륭한 비행 성능을 자랑할 뿐 아니라, 역동적이고 영화 같은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것이 특장점이다. 1축 짐벌에 통합된 4K/60fps 120Mbps 카메라 덕분에 복잡한 비행 조작 가운데서도 틸트 축 제어가 가능해 독특한 각도에서 안정적인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RockSteady 안정화 기술을 탑재하고 있어 흔들리는 영상을 잡아주고 빠르게 움직이는 장면도 선명하게 담아준다. 또한, 고급 왜곡 보정 소프트웨어로 왜곡 및 FPV 영상의 어안 효과를 제거할 수 있다. 파일럿은 1080p 120fps로 4배속 슬로 모션 영상을 촬영할 수 있어 멋진 움직임의 모든 디테일을 담아낼 수 있다. 또한 이제 영상을 H.265 또는 H.264 코덱으로 저장할 수 있어 파일을 압축해 이미지 디테일을 유지하며 메모리 카드의 저장 공간을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동영상리뷰

HOT REVIEW

LASTEST REVIEW

NOTEFORUM
노트포럼 대표 김원영 사업자번호 : 635-02-00945 주소 : 서울시 용산구 효창원로 94, B1 등록번호 : 서울 아04916 제호 : 영테크
발행·편집인 : 김원영 등록 : 2018.01.09 발행 : 2018.01.09 청소년 보호 책임자 김원영 이메일 : master@noteforum.co.kr
2006-2025 NOTEFORUM. Co. All Rights Reserved.

02-711-2075

월-금 09:00-18:00 / 주말,공휴일 휴무
News 52,634 Review 3,424
2006-2025 NOTEFOR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