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민은 34.5mm의 작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에 건강 모니터링 기능을 다양하게 탑재한 여성용 스마트워치 ‘릴리(Lily)’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클래식’ 및 ‘스포츠’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된 릴리는 가민에서 선보인 스마트워치 중 가장 작은 사이즈인 34.5mm의 원형 시계 케이스를 채택했다. 또한, 독특한 T자 형식의 러그와 슬림한 14mm 밴드를 채용해 전체적으로 세련된 팔찌 느낌의 연출이 가능해 데일리 패션 아이템으로도 손색없다. 총 6가지 스타일을 제공하는 릴리는 각각 고유의 패턴이 새겨진 렌즈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며, 터치 스크린 디스플레이는 시계를 사용하지 않을 땐 자동으로 화면이 사라진다.
헬스 모니터링 기능 및 피트니스 기능을 다양하게 지원하는 릴리는 분당 호흡 수, 혈중산소포화도 수치, 스트레스 지수, 수면 패턴, 체내 수분량, 심박수 등의 건강 데이터를 하루 종일 모니터링해줘 더욱 건강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뿐만 아니라 ‘바디 배터리(Body Battery)’ 기능을 활용하면 현재 신체 에너지 보유량을 알 수 있어, 운동 및 휴식 계획을 효율적으로 세울 수 있다.
특히, 릴리는 여성 유저를 위해 강화된 여성 전용 건강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한다. 월경 주기 모니터링 기능을 활용하면 해당 기간 동안 유저의 심리적인 상태를 기록할 수 있으며, 시계에서 바로 주기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새롭게 탑재된 임신 모니터링 기능을 활용하면 임신 타임라인 별 진행 상황을 기록할 수 있고, 주수에 맞는 영양 및 운동에 대한 교육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요가 및 필라테스, 카디오, 러닝, 트레드밀 등 다수의 실내외 스포츠 앱을 내장했으며, 걸음 수 및 소모한 칼로리, 운동한 강도 등의 데이터 측정이 가능해 자기 관리가 철저한 유저에게도 제격이다. 여기에 사고 및 위급한 상황이 감지되면 사전에 등록된 비상연락처로 유저의 실시간 위치를 전송해주는 ‘라이브트랙(LiveTrack)’ 기능도 제공해 안전한 아웃도어 활동이 가능하며, 모든 활동은 가민 커넥트 앱에 기록된다.
또한, 릴리를 스마트폰과 연동할 경우 수신되는 전화 및 문자, 이메일, 각종 소셜미디어 알람 등을 시계 화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캘린더 위젯을 통해 하루 일정을 안내 받을 수 있다. 24g의 가벼운 무게에 5ATM(50미터) 방수 등급을 갖춘 릴리는 스마트워치 모드에서 최대 5일간 사용 가능한 강력한 배터리 성능을 자랑한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