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에스아이코리아는 최신 그래픽 기술과, 고성능 기판 설계 및 강력한 쿨링을 장착하고 엔비디아의 새로운 GPU를 탑재한 ‘MSI 지포스 RTX 3060 Ti 시리즈’를 공개했다.
MSI ‘지포스 RTX 3060 Ti 시리즈’는 25개 이상의 게임에서 적용되어 있는 엔비디아 DLSS 기술을 포함한 3개의 게이밍 혁신 핵심 요소를 지원한다. ‘엔비디아 리플렉스’ 기술은 렉이라고 불리는 시스템 지연시간을 줄여 반응속도를 높이며, 경쟁이 필요한 멀티 플레이어 게임에서 상대방보다 우위를 점할 수 있다. ‘엔비디아 브로드캐스트’ 기술은 강력한 AI 기능으로 화상 회의 혹은 라이브 스트리밍에서 적용할 수 있는 가상 배경, 마이크 소음 제거 등의 효과로 비디오와 오디오의 품질을 향상시킨다. 이러한 기술들을 바탕으로 ‘MSI 지포스 RTX 3060 Ti 시리즈’는 레이트레이싱이 적용된 사이버펑크 2077,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콜드 워, 와치독스: 리전 등의 최신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는 물론 고사양 비디오의 제작자 혹은 스트리머 등에게도 최고의 경험을 제공한다.
MSI의 게이밍 시리즈 그래픽카드는 여러 시리즈에 걸쳐 게이밍 성능, 쿨링, 저소음의 균형을 완벽하게 맞추며 세계의 게이머에게 인정받아왔다. 게이밍 트리오의 핵심 기술은 새롭게 설계된 톡스 4.0 팬으로 각 2개의 블레이드 팬이 바깥 쪽으로 연결되어 설계되어 공기 흐름을 더욱 집중시켜 한층 강력한 냉각성능을 자랑하는 트라이프로져2 쿨링 시스템이다. 무광으로 마감된 백플레이트는 고급스럽게 디자인되어 그래픽카드를 더욱 멋스럽게 하며 그래픽카드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MSI 특유의 RGB LED 기술인 ‘미스틱 라이트’는 ‘드래곤센터’ 소프트웨어 하나로 손 쉽게 화려한 RGB LED 효과를 적용할 수 있으며, 미스틱 라이트 싱크, 엠비언트 링크 등을 통해 다른 RGB 기기들과 함께 그래픽카드에 RGB를 더욱 화려하게 적용할 수 있다.
MSI의 벤투스 시리즈 그래픽카드는 게이밍에 꼭 필요한 필수 요소들을 탑재하여 성능 중심으로 제작되었다. RTX 30 시리즈 벤투스 시리즈는 전 세대 최고 쿨링으로 인정받은 트윈프로져7의 핵심 쿨링 기술인 톡스 3.0 팬을 탑재하여 쿨링 능력은 더욱 증가하고 소음은 더욱 줄어들었다.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을 기반으로 제작된 MSI 벤투스 시리즈 그래픽카드는 게이밍은 물론 높은 사양을 요구하는 작업 등 다양한 시스템에 적용이 가능한 다재다능한 그래픽카드이다.
MSI의 ‘지포스 RTX 3060 Ti 시리즈’의 라인업은 ‘MSI 지포스 RTX 3060 Ti 게이밍X 트리오 트라이프로져2’와 ‘MSI 지포스 RTX 3060 Ti 벤투스 2X OC’을 시작으로 더 많은 시리즈가 출시 예정되어 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