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에스아이코리아는 최신 그래픽 기술과, 고성능 기판 설계 및 더 강력한 쿨링으로 무장한 엔비디아의 새로운 GPU를 탑재한 ‘MSI 지포스 RTX 30 ‘시리즈를 공개했다.
새롭게 공개된 엔비디아의 ‘지포스 RTX 30 시리즈’의 GPU는 2세대 지포스 RTX로 새로운 RT 코어와 텐서 코어, 스트리밍 멀티프로세서를 특징으로 숨막히는 비주얼과, 놀랍도록 빠른 프레임 속도와 함께 게이밍 혹은 크리에이티브 어플리케이션 이용에 AI 가속을 제공한다. 엔비디아의 암페어 아키텍쳐로 구동되는 RTX 30 시리즈는 이전 세대에 비해 와트 당 1.9배 이상의 성능 향상으로 모든 해상도에서 놀라운 그래픽 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이며, 최대 8K까지 지원하는 강력한 성능을 보여주는 지포스 RTX 3090, 3080, 3070 시리즈는 엔비디아 역사상 가장 큰 성능 향상 폭을 보여준다.
MSI의 게이밍 시리즈 그래픽카드는 여러 시리즈에 걸쳐 게이밍 성능, 쿨링, 저소음의 균형을 완벽하게 맞추며 세계의 게이머에게 인정받아왔다. 게이밍 트리오의 핵심 기술은 새롭게 설계된 톡스 4.0 팬으로 각 2개의 블레이드 팬이 바깥 쪽으로 연결되어 설계되어 공기 흐름을 더욱 집중시켜 한층 강력한 냉각성능을 자랑하는 트라이프로져2 쿨링 시스템이다. 무광으로 마감된 백 플레이트는 그래픽카드를 보호하는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독창적으로 배치되어 있는 써멀패드와 함께 그래픽카드의 열 방출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MSI 특유의 RGB LED 기술인 ‘미스틱 라이트’는 ‘드래곤센터’ 소프트웨어 하나로 손 쉽게 화려한 RGB LED 효과를 적용할 수 있으며, 미스틱 라이트 싱크, 엠비언트 링크 등을 통해 다른 RGB 기기들과 함께 그래픽카드에 RGB를 더욱 화려하게 적용할 수 있다.
MSI의 지포스 RTX 30 시리즈의 라인업은 ‘게이밍 트리오 트라이프로져2’와 선봉으로 더 많은 시리즈가 출시 예정되어 있다. MSI에서는 9월 2일 오후 11시에 라이브 스트리밍(https://youtu.be/jfDqaDZITIc) 을 통해 새롭게 공개한 ‘MSI 지포스 RTX 30 게이밍 트리오 트라이프로져2’ 등 더욱 자세한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