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구성 높인 스마트폰 케이블, 아트뮤 트윌 라이트닝 8핀 MFi 고속충전 아이폰 케이블

2018.12.06 스마트패드·폰 김원영 기자 : goora@noteforum.co.kr


충전과 데이터 전송 등에 사용되는 스마트폰 케이블은 잦은 연결 등으로 인해 단선이 발생하거나 단자부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많은 유저들이 번들 케이블을 계속 사용하지 못하고 서드파티에서 별도로 케이블을 구입하고 있다.


단, 저가형 케이블의 경우 내구성이 턱없이 떨어지는 것은 물론 정품인증칩을 내장하지 않아 불편을 초래하곤 한다. 오랜시간 불편없이 스마트폰과 연결해 사용하려면 스펙이나 인증 등에서 검증된 제품을 사용할 필요가 있다.


이번에 리뷰를 진행 할 아트뮤 트윌 라이트닝 8핀 MFi 고속충전 아이폰 케이블은 모델명에서도 알 수 있듯 아이폰 호환성 인증인 MFi 를 획득한 제품으로 모든 애플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오버몰딩을 적용해 단자부 내구성을 한층 강화했으며 높은 인장강도의 트윌메탈패브릭 소재로 마감해 단선등의 문제를 최소화 했으며 다양한 컬러와 길이로 출시되어 사용자의 스타일에 따라 폭넓게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저가형 모델들과는 확연히 다른 모습을 보여주리라 예측된다. 리뷰를 통해 하나하나 확인해 보도록 하자.




☆ 본제품은 테스트용 기기로 실제 판매 제품과 스펙의 차이가 있을 수 있다.




풀KIT 의 모습으로 벌크로 제공되는 일반 케이블과 달리 고급형 케이블 답게 박스에 포장되어 판매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라이트닝 8핀 단자가 설치된 모델로 아이폰을 비롯한 대부분의 애플 모바일 디바이스와 호환된다. 특히 고속충전을 지원하지 못하는 저가형 모델과 달리 12W 고속충전을 지원해 최신 아이폰 Xs 등에서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여기에 2.4A 까지 지원해 아이패드 등을 연결하는데 어려움도 전혀 없다.


이 제품은 사진과 같이 레드, 실버, 블루, 블랙 컬러로 출시되며 길이 또한 30cm,120cm, 200cm 로 판매되고 있어 기기와 전원 어댑터의 거리에 따라 케이블을 선택할 수 있다. (대부분의 케이블이 그러하듯 길이가 길어지면 가격은 올라간다.)



플라스틱 이나 알루미늄으로 외부를 마감하고 성형사출물과 PCB, 호환 라이트닝 8핀 단자를 적용한 대부분의 케이블과 달리 이 제품은 기본적으로 알루미늄 아노다이징 마감을 적용했으며 성형사출물과 PCB 사이에 오버몰딩을 적용해 전자파를 최소화 하고 단선을 방지한다. 현재 오버몰딩을 적용한 케이블은 극소수 이며 이마저 가격이 상당히 고가임을 감안하면 큰 매리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사진과 같이 일반 케이블은 PCB 에 케이블이 연결되고 단순 실리콘으로 도포되어 오랜기간 단자를 사용하다 보면 단선이 발생할 가능성이 크다. 그에 반해 아트뮤 트윌 케이블은 실리콘에 철탭을 추가한 구성으로 한차원 높은 내구성을 구현하는 것이다. 일반 케이블의 고질적인 문제라 할 수 있는 단자부 단선 문제를 최소화 한 제품이다.


또한 호환 PCB와 라이트닝 8핀 단자를 사용한 일반 모델과 달리 아트뮤 제품은 MFi 정품 PCB와 정품 라이트닝 8핀 단자를 사용했다. 애플 정품인증칩이 내장되지 않은 라이트닝 케이블을 연결하면 '인증되지 않은 액세서리'라는 경고가 뜨거나 업데이트시 일부 기능을 지원 받지 못하는데 반해 이 제품을 사용하면 문제가 전혀 발생하지 않는다.



안전성과 퍼포먼스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도록 케이블이 구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내부차폐코일과 강화와이어를 사용했으며 외피는 강인한 인장강도의 트윌패브릭소재로 마감해 일반 케이블과는 확연히 다른 내구성을 구현했다.



정품 케이블과 두께를 비교한 모습으로 차이가 느껴진다. 고속 충전은 물론 전자파도 효과적으로 차단하며 복합구조의 쉴딩 처리로 케이블 단선 등의 위험없이 오랜시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 케이블의 길이에 따라 두께도 달라진다. 테스트에 사용된 레드 케이블은 가장 두꺼운 200cm 제품이다.



제한적이긴 하지만 사진과 같이 원하는대로 각도를 조절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일반 패브릭 소재를 사용한 제품들과 달리 보플이나 케이블 꼬임을 방지하고 더 높은 내구성을 구현하는 트윌 패브릭 재킷으로 외부를 마감해 오랜기간 파손의 걱정없이 케이블을 사용할 수 있다.



두꺼운 스마트폰 케이스 사용으로 인해 단자가 연결되지 않거나 헐겁게 연결되는 것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사진과 같이 1.5mm의 오버행익스텐션 (돌출단자) 을 추가해 두꺼운 케이스를 입힌 아이폰, 아이패드에서도 쉽게 장착할 수 있다.



케이블과 단자가 연결된 부분을 지속적으로 만지면 단선이 발생할 확율이 커지며 실제 이 부분의 단선으로 인해 케이블을 다시 구입하는 경우가 무척 많다. (아이폰 케이블의 경우 단선방지나 단선 수리 등의 팁이 활밯하게 공유되고 있는 상황이다.) 트윌 라이트닝 8핀 MFi 고속충전 아이폰 케이블은 꺽임을 방지하도록 추가적으로 쉴드 처리가 되어 있어 지속적인 케이블 탈착 등으로 인해 케이블이 단선되는 것을 미연에 방지한다.



연결된 두 기기간의 간격이 짧을 경우 케이블을 정리해 주지 않으면 지저분해 질 수밖에 없는데 이 제품은 그런 불편을 최소화 하기위해 실리콘 스트랩을 기본 제공해 손쉽게 케이블을 관리할 수 있다.



아이폰 X와 정품 충전기를 이용해 충전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MFi 인증 모델답게 별도의 이상없이 원할하게 충전이 이루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높은 내구성의 아이폰 케이블을 원한다면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이 제품은 2.4A 12W를 지원해 PD나 고속충전기 사용시 번들 충전기보다 빠른 충전이 가능하다. 상단의 사진은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원할하게 충전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배터리 교체가 불가능한 내장 배터리 방식이기 때문에 장시간 스마트폰을 사용할 경우 보조배터리 사용은 필수적이라 할 수 있다. 사진과 같이 케이블을 이용해 스마트폰과 보저배터리를 연결해 주면 외부에서 배터리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PC나 노트북 등에 연결해 데이터 전송 및 충전 용도로 케이블을 활용할 수 있다. 별도로 전원부와 데이터 라인이 지원되는 모델로 빨고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할 것이다.






오랜기간 안정적으로 아이폰의 충전과 데이터 전송을 원하는 유저들에게 딱 어울리는 모델이라 할 수 있다. 저가형 제품들과는 확연히 비교되는 부품 구성을 통해 내구성과 안전성을 한층 높였기 때문이다.


특히 내구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기술이 적용된 것이 눈에 띈다. 노이즈와 줄꼬임 및 단선 방지를 최소화하기 위해 오버몰딩을 적용해 경쟁 모델들과 차별화를 꾀한 제품으로 높은 신호전달력과 함께 한차원 높은 내구성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내부차폐코일과 강화와이어를 사용해 노이즈와 전자파차단을 하였으며 외피는 줄꼬임 및 단선 방지를 최소화하기 위해 강인한 인장강도의 트윌 패브릭소재로 마감했다. 이를 통해 오랜기간 동안 케이블 교체없이 디바이스를 사용할 수 있다.


MFi 인증 모델로 오리지널 부품만을 사용해 호환성으로 인한 불편이 없는것도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 아이폰을 비롯해 대부분의 애플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12W 2.4A를 지원해 호환성을 한층 높였다.


화이트나 블랙 컬러 위주의 일반 케이블과 달리 다양한 컬러를 지원하며 3가지 길이로 판매되어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것도 매력적인 부분이다.


높은 내구성을 구현하는 아이폰 케이블을 구입하고 싶은 유저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저가형 제품들과는 확연히 다른 퀄리티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동영상리뷰

HOT REVIEW

LASTEST REVIEW

NOTEFORUM
노트포럼 대표 김원영 사업자번호 : 635-02-00945 주소 : 서울시 용산구 효창원로 94, B1 등록번호 : 서울 아04916 제호 : 영테크
발행·편집인 : 김원영 등록 : 2018.01.09 발행 : 2018.01.09 청소년 보호 책임자 김원영 이메일 : master@noteforum.co.kr
2006-2024 NOTEFORUM. Co. All Rights Reserved.

02-711-2075

월-금 09:00-18:00 / 주말,공휴일 휴무
News 52 Review 3
2006-2024 NOTEFOR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