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뮤코리아가 C타입관련 고속충전케이블 3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C타입 고속충전케이블은 내부차폐코일과 강화와이어를 사용해 노이즈와 줄꼬임 및 단선 방지를 최소화하기 위해 오버몰딩(Over-Molding)처리 하였으며, 외피는 강인한 인장강도의 트윌패브릭소재로 마감했다.
USB와 커넥터 부분은 알루미늄 쉘과 무이음단자로 제작되었으며, 1.5mm의 오버행(Over-hang) 익스텐션을 추가해 두꺼운 케이스에도 간섭 없이 고속 충전할 수 있다.
또한 30Cm, 120Cm, 200cm의 다양한 케이블 길이로 스마트폰, 태블릿PC, 노트북, SSD외장하드, 보조배터리 등 다양한 디바이스와 쉽게 호환된다. 색상은 메탈 그레이, 메탈실버등 총 2종으로 구성됐다.
트윌 USB3.1 Gen1 C타입 고속충전케이블과 트윌 USB3.1 Gen1 C타입 to C PD케이블은 USB3.0지원 스마트폰인 갤럭시S8/S8플러스, 갤럭시노트8/노트9, 갤럭시S9/S9플러스, LG G5/G6/G7, LG V20/V30/V35/V40 등에서 활용할 수 있다.
트윌 USB3.1 Gen1 C타입 OTG케이블은 USB2.0메모리, USB3.0메모리는 물론 대용량 SSD외장하드를 연결할 수 있으며, DVD드라이브, 마우스, 키보드 등을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다.
아트뮤 관계자는 "최근 중소벤처기업부로 부터 기술경쟁력과 미래 성장가능성을 갖춘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이노비즈,Inno-Biz)인증을 받았다."라고 밝혔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