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에서 사운드가 차지하는 비중이 점점 커지고 있다. 최신 게임인 배틀그라운드나 오버워치 등의 경우 발걸음 등의 소리를 파악해 적의 방향이나 움직임 등을 예측할 수 있어 채널분리가 확연하고 높은 몰입감을 제공하는 헤드셋이나 이어폰을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미세한 사운드 하나하나를 정확하게 잡아줄 수 있는 제품들이 시중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팀플레이가 활성화 되면서 음성대화를 할 수 있는 마이크의 성능 또한 선택의 중요한 기준이 되고 있다. 단, 이런 제품들의 경우 가격대가 상당히 높아 가성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유저들은 보급형이나 중급형 모델에 만족해야만 했다.
이번에 리뷰를 진행 할 에이픽스 GE002 게이밍 이어폰은 부담없는 가격에 박진감 넘치는 게임 사운드를 즐기고자 하는 유저들을 위한 제품으로 고가형 이어폰에서나 지원되는 BA 드라이버가 탑재되어 있고 듀얼 다이나믹 드라어버를 추가해 풍성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헤드 분리형으로 케이블 교체가 자유로울 뿐만 아니라 리모콘 등도 설치되어 편하게 이어폰을 조작할 수 있다.
일반 게이밍 이어폰과는 확연히 다른 디자인을 보여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리뷰를 통해 디자인 및 특징을 살펴보고 음질 및 활용성 등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 본제품은 테스트 용 기기로 실제 판매 제품과 스펙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풀KIT 의 모습으로 GE002 유닛과 분리형 케이블이 제공되며 Y케이블, /대/중/소 이어팁, 전용 파우치가 포함되어 있다.
게이밍 보다는 HiFi 가 연상되는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적용한 모델로 1.2M 의 넉넉한 케이블 길이를 지원해 포터블 기기 뿐만 아니라 노트북이나 데스크탑PC에도 간편하게 연결해 사용할 수 있으며 21g 의 무게로 착용시 부담이 거의 없다.
인도어 전용인 게이밍 헤드셋과 달리 아웃도어 까지 고려된 모델답게 상당히 가벼우며 전용 파우치 지원으로 쉽게 넣고 다니며 외부에서 사용할 수 있다.
유닛부의 모습으로 일반 게이밍 이어폰과는 확연히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인체공학적 설계가 적용된 제품으로 귀에 정확히 밀착될 뿐만 아니라 높은 차폐성으로 외부소음으로 인한 불편없이 생생한 게임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사진에서 확인할 수 있듯 귀걸이형으로 구성되어 있다. 유닛의 무게 때문에 과격한 움직임시 흘러 내리는 경쟁 모델과 달리 안정적인 착용감을 경험할 수 있다.
이 제품은 하이브리드 이어폰으로 BA (Balanced Armature) 드라이버를 탑재해 섬세하고 풍부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으며 듀얼 다이나믹 드라이버가 더해져 높은 공간감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케이블 단선등이 발생할 경우 이어폰을 페기해야 하는 일반 제품들과 달리 분리형으로 설계되어 추후 케이블만 별도로 구입해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에이픽스게이밍 쇼핑몰에서 케이블 구입이 가능하다.)
또한 기본적으로 3가지 크기의 이어팁을 기본 제공해 사용자의 스타일에 따라 교체해 사용할 수 있다.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게이밍 이어폰 답게 리모콘이 부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볼륨 조절 및 전환통화 버튼이 설치되어 있으며 후면에는 고품질 마이크가 설치되어 음성대화가 필요한 배틀그라운드나 오버워치 등에서 깨끗하게 음성을 전달할 수 있다.
자유롭게 Y케이블 길이를 조절할 수 있도록 홀더가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3.5파이의 4극 단자를 지원해 PC나 노트북은 물론, 스마트폰 등에 연결해 활용할 수 있다. 특히 단자와 Y케이블 중앙부에는 플라스틱 실드가 지원되어 과격한 움직임 등으로 인한 단선 가능성을 최소화 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단순이 두 개의 케이블을 붙여놓은 대부분의 이어폰과 달리 트위스트로 구성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PVC케이블을 적용해 단선 가능성을 최소화 했으며 쉽게 엉키지 않아 외부에서 이어폰을 장착하는 것이 무척 수월하다.
기본 제공되는 액세서리의 모습으로 Y형 케이블과 이어팁, 전용 파우치를 지원하고 있다.
BA 드라이버 탑재와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무척 마음에 들었다. 이번에는 지원 기능을 살펴보고 활용성 및 음질등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착용감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가벼운 무게로 귀에 부담을 주지 않았으며 사진에서 확인할 수 있듯 귀에 정확히 장착되는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안정적으로 착용할 수 있었다. 특히 커널형으로 구성되어 외부 잡음등으로 인한 불편없이 사운드에 집중할 수 있었다.
특히 귀에 걸고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과격한 움직임에도 이어폰이 귀에서 빠지는 일이 없었다. 개인적으로 커널형을 선호하지 않는데 그 이유가 귀에 가해지는 압박감과 움직임으로 인해 귀에서 빠지는 것이었는데 이 제품은 그런 현상이 없었다. 착용감 면에서는 100점을 주고 싶다.
사용자에 맞게 케이블 조절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었으며 리모콘이 입 주위에 위치해 명확한 음성전달은 물론 디바이스 컨트롤이 무척 수월했다.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 하고 있는 모습으로 너무나 사실적인 총소리에 나도 모르게 깜짝 놀랄 정도로 실감나는 사운드를 들려 주었다. 날아다니는 비행기의 방향이나 기타 폭파음을 명확히 감지할 수 있었으며 발군의 효과음 재생이 인상적이었다.
일반적인 음악 감상용 이어폰과는 확연히 다른 사실감을 전해주어 훨씬 높은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었다. 특히 일반 스피커를 이용해 게임을 즐기는 유저라면 추천해 주고 싶다. 완전히 다른 소리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 테스트용 게이밍 노트북은 오디오 부스트 기능을 지원해 더 강력한 사운드를 들려 주었다. (내장형 사운드카드를 사용한 데스크탑PC 와 확연히 비교되었다.) 다양한 사운드 기술을 적용한 게이밍 노트북과 좋은 궁합을 보여주리라 생각한다.
오버워치를 이용해 게임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기본 제공되는 Y케이블을 이용해 PC와 연결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공간감을 느끼기에 부족함이 없는 제품으로 아군이나 적의 총소리 및 방향을 인지할 수 있었으며 딱딱 떨어지는 타격감 또한 인상적이었다.
특히 게이밍 헤드셋은 요즘같이 더운 여름에 착용하면 땀이차 불쾌감이 들곤 하는데 이 제품은 귀에걸어 사용하기 때문에 장시간 게임시에도 땀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없었다.
스마트폰을 이용해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에게도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모바일 배틀그라운드나 리니지 등의 대작 게임을 생생한 사운드로 즐길 수 있을 것이다.
기본적인 음색을 확인하기 위해 스마트폰의 MP3 파일을 재생하고 있는 모습으로 효과음에 특화된 게이밍 이어폰 답게 중고음 위주로 셋팅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높은 타격감을 구현해 비트가 있는 음악에서 만족스런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었다. 고가의 HiFi 이어폰에 비할바는 아니지만 다용도로 충분히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리모콘이 설치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마이크도 부착되어 핸즈프리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다. 상단의 사진은 음성통화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상대방의 음성을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었으며 통화 버튼을 지원해 전화를 받거나 종료하는 것도 무척 수월했다.
부담없는 가격에 높은 사운드 퀄리티를 구현하는 게이밍 이어폰을 구입하고자 한다면 좋은 대안이 될 것이다. 발군의 효과음 재생이 인상적이었으며 기능적인 면에서도 부족함은 느끼지 않았다.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단연 하이브리드 설계라 할 수 있다. 고가형 이어폰에서나 지원하는 BA드라이버와 듀얼 다이나믹 드라이버의 조합으로 섬세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었으며 넓은 대역에서 나오는 풍성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었다.
트위스트 PVC 케이블을 사용해 단선 가능성을 최소화 한 것도 마음에 들며 유닛 분리형으로 구성되어 케이블 등의 단선이 발생 하더라도 손쉽게 구입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뛰어난 착용감 또한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 인체공학적 디자인에 귀걸이형으로 설계되어 달리기나 기타 과격함 움직임에도 전혀 흔들리는 모습을 보이지 않았다. 안정적으로 착용해 게임이나 음악 등을 즐기고자 한다면 강력히 추천하고 싶다.
다양한 액세서리 기본 지원으로 사용성을 한층 높인 모델이다. 만족스런 사운드를 보장하는 게이밍 이어폰을 구입하고자 하는 유저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큰 만족감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