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곡이나 바다로 떠나 물놀이를 즐기는 계절이 왔다. 해수욕장이나 각종 휴양시설은 손님 맞을 준비에 바쁘며 많은 유저들이 주말이나 휴가가 오기만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
물놀이를 하는데 있어 스마트폰은 골치덩어리 중에 하나라 할 수 있다. 다른 디지털 기기와 달리 항상 휴대해야 하는데 많은 제품들이 물에 취약하며 주머니 등에 넣고다닐 수 없어 분실의 위험도 크기 때문이다. 이런 이유로 스마트폰 방수팩을 구입하는 유저들이 많은데 취약한 방수성능 때문에 스마트폰에 물이 들어가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곤 했다.
이번에 리뷰를 진행 할 아트뮤 써피 스마트폰 방수팩은 국제 방수규격인 IPX8 등급을 획득한 모델로 안심하고 계속이나 바다 등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고급 TPU 소재를 사용해 스마트폰을 사용하는데 어려움이 없는 장점이 있다.
기존에 출시된 보급형 방수팩과 비교해 어떤 차별성을 가지고 있을지 무척 궁금하다. 리뷰를 통해 디자인 및 특징을 살펴보고 테스트를 통해 성능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 본제품은 테스트 용 기기로 실제 판매 제품과 스펙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풀KIT 의 모습으로 블랙, 화이트, 민트, 핑크의 4가지 컬러로 구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방수팩 뿐만 아니라 목에 걸고 다니며 사용할 수 있도록 스트랩을 기본 제공한다.
일반 방수팩과 같이 구성은 무척 심플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non-toxic TPU/ABS 재질을 사용해 사진과 같이 사용하지 않을 때 에는 돌돌말아 가방등에 넣고 다닐 수 있으며 52g 의 가벼운 무게로 부담없이 목에걸고 다니며 사용할 수 있다.
제품의 디자인은 무척 깔끔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다양한 컬러를 지원해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제품을 선택할 수 있으며 방수를 지원하는 모델답게 높은 마감 완성도가 돋보인다.
이 제품은 공신력 있는 글로벌 검사 및 인증 기업인 SGS 로부터 IPX8 최고 방수등급을 획득한 제품이다. 일반적인 생활방수는 물론 수심 10m 에서도 스마트폰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 최대 2억원 보상의 현대해상화재보험 지원한다.
상단의 사진은 헤드 부분의 모습으로 양 측면에 레버가 장착된 물리잠금 방식을 적용해 물의 유입을 근본적으로 차단할 수 있다.
편의성을 높인 잠금 장치 뿐만 아니라 4단계 보호구간을 지원해 혹시라도 있을지 모를 물의 유입을 차단하고 있다.
@ 내부 습기나 마찰력으로 인해 스마트폰을 넣고 빼기 힘들 수 있다. 이 경우 집에서 사용하는 드라이어를 이용해 내부 습기를 제거해 주면 쉽게 넣거나 뺄 수 있다.
방수팩을 사용한 상태에서도 스마트폰 사용이 가능한 것은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 고급 TPU 소재를 사용해 저가형 모델과는 확연히 비교되는 정확한 터치감을 경험할 수 있으며 투명도가 높아 사진 촬영등도 원할하게 실행할 수 있다.
또한 일반 물리키 뿐만 아니라 아이폰의 홈버튼 터치가 가능하며 잠금해제 등의 기능도 실행 가능해 어디서나 메일이나 문자, SNS 등의 확인 및 작성할 수 있다.
지갑을 가지고 다닐 수 없는 휴양시설 에서는 지갑 역할까지 대신할 수 있다. 최대 6형의 스마트폰을 장착할 수 있는 여유공간을 제공해 사진과 같이 카드나 현금 등을 함께 넣고 다니며 필요할 때 마다 사용할 수 있다.
방수팩 상단에는 스트랩 고리가 설치되어 있어 기본 제공되는 스트랩을 간편하게 탈부착 할 수 있다. 외부에서 목에 걸고 다닐 수 있어 스마트폰의 분실 가능성을 최소화 할 수 있으며 길이조절이 간편하도록 설계되어 사용자에 따라 쉽게 조정해 사용할 수 있다.
높은 방수등급과 고급소재 사용으로 저가형 모델과 차별화를 꾀한 것이 눈에 띈다. 이번에는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제품의 성능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방수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스마트폰을 장착하고 장시간 계곡물에 넣어 두거나 지속적으로 물을 부어도 전혀 문제가 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IPX8 의 최고등급을 받은 제품으로 일반적인 계곡이나 바다 등에서 사용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을 것이다.
최근 출시되는 스마트폰의 경우 방수기능을 지원해 방수팩을 사용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바다 등에서는 필수적으로 방수팩을 사용해야 한다. 내부로 물이 유입되지는 않지만 바닷물에 장시간 스마트폰이 노출되면 부식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 제품 사용전 방수 테스트는 반드시 실행하기 바란다. (방수팩에 문제가 있어 물이 유입되면 스마트폰에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이다.) 방수팩에 티슈를 넣은 다음 30분 정도 물속에 담구고 꺼내어 물기를 완전히 제거한 후 방수팩을 열어 휴지에 젖은곳이 있는지 확인하면 된다.
고가의 방수지원 카메라를 사용하지 않고도 비오는 날이나 계곡 등에서도 손쉽게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특히 고급 TPU 재질을 사용해 선명도가 대단히 뛰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터치에도 문제가 없어 사진을 찍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었다. (단, 계곡이나 바닷물 속에서 촬영할 경우 터치가 제대로 인식되지 않을 수 있다. 이럴 경우 볼륨 등의 물리 버튼을 셔터로 활용하면 된다.)
또한 아이들의 물놀이나 목욕 등에서도 방수팩을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다. 사진과 같이 애니메이션 등을 틀어주면 사운드도 들리기 때문에 보다 쉽게 아이들의 시선을 고정시킬 수 있을 것이다.
사진과 같이 목에 걸어 사용할 수 있도록 스트랩을 제공하며 길이 조절 및 탈착이 무척 손쉬운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휴양지 등에서 스트랩을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최근 출시되는 스마트폰은 100만원을 호가할 정도로 높은 가격대에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보호가 필요하다.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케이스를 장착하는 것만으로 충분하지만 물이 유입될 수 있는 환경에서는 방수팩 등을 사용해 스마트폰을 보호해야 한다.
이번에 리뷰를 진행 한 아트뮤 써피 스마트폰 방수팩는 어떤 환경에서도 물의 유입을 차단하고 자유롭게 스마트폰을 사용하고자 하는 유저들을 위한 제품이다. SGS 인증 IPX8의 최고 방수등급을 획득한 제품으로 심해 잠수가 아니라면 어디서나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고급 TPU 소재를 사용해 터치나 드래그 등이 힘든 저가형과 달리 자유롭게 화면을 터치할 수 있어 중요한 업무 자료를 확인하거나 SNS 등의 활용을 하는데 제약이 없다.
높은 호환성도 장점이라 할 수 있다. 최대 6형 스마트폰 사용이 가능해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대부분의 스마트폰에서 불편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스트랩 까지 기본 제공해 편의성을 한층 높인 제품이다. 스마트폰 사용이 많고 물놀이 등을 계획하고 있는 유저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부담없는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제품으로 큰 만족감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