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누리 가격비교’에 따르면 올 1월~2월 태블릿PC 판매 수는 전년 동기 대비 약 48% 증가했고, 매출도 69% 상승했다.
최근 3월 매출도 전년 동월 대비 85% 증가하며 큰 폭으로 성장했다. 1월~2월 기준 연령대별 매출 비중은 30대가 42.5%, 20대가 30%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패드형 제품이 2월 한달 간 91.4%의 매출 비중을 차지해 전년 동기와 비교해 약 3% 가량 확대됐으며, 올 2월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70% 상승했다.
패드형 카테고리에서 단가 별 상품 판매 수를 비교해보면, 지난 해 2월에는 30만원대 상품이 41%의 비중을 차지한 반면 올 2월에는 10~20만원대 상품이 38%를 차지해 지난 해 2월보다 10% 넘게 성장했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10~20만원 대 상품들도 교육 목적으로 사용하기에 성능 차이가 크지 않아 부담이 적고, 가성비가 높은 상품을 선호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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