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스마트폰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센터' 오픈

2018.03.20 스마트패드·폰 김원영 기자 : goora@noteforum.co.kr

LG전자는 신속한 OS 업그레이드와 체계적인 스마트폰 고객 케어를 위한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센터’를 가동했다.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센터’는 고객 소통, 운영체계(Operating System, 이하 OS) 업그레이드, 기능별 소프트웨어 및 보안 기능 업데이트 등을 담당한다.

 

 

센터 개소 후 첫 지원은 LG V30 이전 제품들의 OS 업그레이드다. LG전자는 다음 달 LG G6를 시작으로 2016년 출시한 LG V20와 LG G5도 오레오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계획이다.

 

LG 페이, 카메라 편의 기능 등 편리한 기능들도 업데이트된다. LG전자 스마트폰 결제 서비스 LG 페이는 업데이트를 통해 ATM(Automatic Teller’s Machine) 현금 인출 기능과 모바일 신용카드 발급 기능을 이달 중 추가한다. LG 페이 사용자는 지문인식이나 비밀번호 등 본인 인증 후 신한은행 ATM기 휴대폰 인식부에 스마트폰 뒷면을 대기만 하면 기존 체크카드와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 통장번호를 외우거나 체크카드를 들고 다니는 번거로움이 없다. LG전자는 신한은행을 시작으로 ATM 지원은행도 늘려나갈 계획이다.

 

시간과 장소의 제약을 줄일 수 있도록 원격 지원 기능도 강화된다. 휴대폰의 상태를 스스로 진단하고 해결책을 제시하는 ‘스마트 닥터’는 주기적인 백업 자동 알림, 와이파이 감도 확인, 무선공유기 불량 여부, 배터리 소모량 감지 등 진단 항목을 기존 36개에서 40개로 늘려 더욱 꼼꼼하게 관리해준다. 사용자가 찾아가 보지 않아도 알아서 이상 유무 확인 결과를 알림으로 보여주기 때문에 편리하다.

 

원격 수리 서비스를 지원하는 ‘LG전자 원격상담’ 앱은 더욱 포괄적이고 체계적으로 수리할 수 있도록 알고리즘이 개선된다. 또 불편 사항을 전문가에게 직접 분석 의뢰 요청하여 정밀 분석 결과를 받아보는 것도 가능하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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