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컴퓨터(정부조달사업부, http://www.hansungcom.co.kr/)는 싱글 또는 듀얼 모니터 출력 지원과 윈도우 7, 10 운영체제를 모두 지원하며 인텔 최신 CPU, DDR4메모리, M.2 SSD, 전원오프 시 KVM자동 전환 기능 등 편의 기능이 탑재된 미니PC 사이즈의 망 분리 PC ‘세이퍼미니’ 를 출시했다.
‘세이퍼미니’은 2L 이하의 작은 크기에 인텔 6세대 프로세서와 DDR4 메모리, M.2 SSD, 전면 USB3.0 x1, USB3.1 x1을 장착하였으며 WINDOWS 7,10 드라이버를 제공하여 편리한 사용자 환경을 구성하였다.
또한 KVM 자동 전환 기능을 탑재하여 특정 PC 전원이 OFF 되면 자동으로 전원 ON 되어있는 PC로 KVM 기능이 전환되어 키보드, 마우스, 모니터 등을 불편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HDMI 2포트를 지원하여 핫 키나 전환 스위치를 이용한 망 전환 시 자유롭게 듀얼 모니터로 전환이 가능하며 필요시 싱글 모니터 또는 1PC 대 1모니터 구성으로 동시에 2대의 PC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특히 KVM의 기능 중 ‘Live Detecting’ 기능을 개선하여 KVM 내장 인터넷 PC의 전원공급과 상관없이 업무망 PC를 화면에 표시함으로써 인터넷PC 장애시에도 업무용PC의 사용이 가능 할 수 있게 개선 하였다. 그리고 내장된 KVM은 단순 전환용 스위치로 설계되어 USB 포트 간의 데이터 전달이 불가능해 인터넷망으로 들어오는 해킹을 차단한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