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LG Q 시리즈’의 두 번째 모델 ‘LG Q8’을 24일 공개했다.
‘LG Q8’은 5.2인치 QHD(2560 x 1440) 고해상도 화면에 하이파이(Hi-fi) 사운드, 전후면 광각 카메라 등을 갖췄고 방수방진, 지문 인식 등 편의 기능도 적용했다. LG전자는 어반 티탄(Urban Titan)과 스윗 핑크(Sweet Pink) 2가지 색상으로 8월 중 국내에 출시할 예정이다.
‘LG Q8’은 쿼드 DAC(Digital to Analog Converter)을 탑재해 깨끗한 음질을 자랑한다. 쿼드 DAC은 4개의 DAC을 하나의 칩으로 구현해 싱글 DAC 대비 잡음을 최대 50%까지 낮춘다.
‘LG Q8’은 32비트(bit)의 고해상도 음원까지 재생할 수 있다. MP3와 같은 일반적인 음원 포맷뿐 아니라 ‘FLAC’, ‘DSD’, ‘AIFF’, ‘ALAC’ 등 하이파이 음원 포맷을 지원해 뛰어난 음질을 감상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전후면 모두 광각 카메라를 탑재했다. 후면에는 78도 화각(畵角)의 1,600만 화소 카메라와 135도 화각의 800만 화소 광각 카메라를 갖췄다. 전면 카메라는 500만 화소로 최대 120도 화각까지 지원한다.
동영상을 촬영할 때 스마트폰이 흔들려 어지럽게 녹화되는 경우를 방지해 주는 ‘흔들림 보정 기능(Steady Record 2.0)’도 내장했다. ‘전자식 손떨림 방지(EIS, Electronic Image Stabilization)’ 기능과 ‘디지털 이미지 보정(DIS, Digital Image Stabilization)’ 기능까지 합쳐져 더욱 안정적인 녹화가 가능하다.
‘LG Q8’은 IP67 등급의 방수 방진 기능이 적용돼 수심 1m에서 30분 간 방수가 가능하다. LG전자는 외관에 알루미늄 합금과 폴리카보네이트 등의 소재를 적용해 휴대성과 내구성을 높였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