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컴퓨터 (대표 한동열, www.monsterlabs.co.kr)는 감각적인 디자인의 가볍고 슬림한 메탈 울트라북 ‘TFG13’ 노트북 시리즈를 3월 23일 출시 했다.
‘TFG13’시리즈는 무게 1.39kg, 두께 17.8mm의 가볍고 슬림한 사이즈에 휴대가 간편한 13.3형의 메탈 울트라북으로 인텔 최신 7세대 카비레이크 프로세서의 강력한 퍼포먼스에 내장 된 최신 포트들로 폭넓은 확장성을 지원하며 한번 충전에 7시간 사용가능한 강력한 배터리타임까지 더하여 휴대성을 극대화 하면서 최고의 성능을 구현한다.
특히 ‘썬더볼트3 (Thunderbolt 3)’ 포트 지원으로 eGPU를 통한 외장그래픽 연결이 가능하여 데스크탑 GPU를 이용해 고성능게임을 즐길 수 있어 필요에 따라 최대 7시간 지속되는 배터리로 언제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는 휴대성이 높은 노트북으로 또는 썬더볼트3 에 eGPU박스를 간편하게 연결하여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으로 변신시킬 수 있다.
또한 FHD해상도를 지원하는(i7, i5 탑재모델 기준) IPS광시야각 패널에 노트북 모니터를 포함한 총 3개의 모니터 확장을 지원하며, 어둠속에서도 밝게 빛나는 화이트LED 백라이트 키보드와 마이크로소프트 프리시젼 터치패드가 내장되어 편리한 사용자 환경을 지원한다.
이번 ‘TFG13’ 시리즈는 기존 한성컴퓨터 노트북의 네임명과 로고에도 차별화를 두었다. 모델명으로 사용된 TFG는 ‘TaskForce For Gamer’의 약어로 게이머를 위한 차별화되고 프리미엄 제품을 만들고자 하는 한성컴퓨터의 의지를 담아 정해지었다. TFG13을 시작으로 향후 “eGPU박스도 추가로 출시될 예정” 으로 좋은 제품을 만들기 위한 한성컴퓨터의 고민은 계속 될 것이다.
한성컴퓨터의 ‘TFG13’시리즈는 인텔 7세대 i7을 탑재한 TFG13 71782T, i5을 탑재한 TFG13 71582T, 펜티엄 프로세서를 탑재한 TFG13 71241(썬더볼드3 미지원)으로 출시 되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