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위플러스는 무선통신, 위치추적 모듈 및 칩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인 유블럭스와 협력해 정밀 위치추적이 가능한 어린이용 스마트워치 ‘라인 키즈 워치’를 개발, 시장에 본격 출시했다.
‘라인 키즈 워치’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 워치로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라인’ 캐릭터를 활용한 아기자기하고 다채로운 기능을 제공하며, 한국에서는 KT를 통해 판매 중이다. 이 스마트워치는 교육 및 대화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동시에 어린이 사용자의 위치 또한 정확하게 추적할 수 있다.
‘라인 키즈 워치’는 키위플러스가 자체 개발한 웨어러블용 IoT 플랫폼인 ‘키위 엣지’가 탑재돼 있다. 원터치 호출이 가능한 심플한 LCD 스크린으로 설계되었으며, 정확한 실시간 위치 추적과 편리한 세이프티 존 설정까지 제공한다. 긴급 알림 기능은 어린이가 마이크에 말을 하면 문자가 손쉽게 전달될 수 있게 해준다. 이밖에 교육용 퀴즈와 캐시비 NFC 교통카드 결제 기능 등이 있다.
웨어러블 기기란 일상생활을 지원하는 작은 휴대용 기기로서, 무선 연결과 위치 추적 기능을 통해 즉각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저전력 기술들은 긴 배터리 수명, 우수한 무선 기능, 강력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해당 첨단 기술 유형의 시장은 크게 성장 중이며 가격 경쟁 또한 치열해지고 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