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뱅크 그룹의 한국 내 자회사인 에스비씨케이(SBCK, www.sbck.com, 대표 이승근)는 50여 개 국가에 GPS 기반 아웃도어 기기를 공급하는 가민(Garmin, www.garmin.kr 대표 클리프 팸블)과 총판 계약을 맺고 가민 스마트워치의 국내 공식 판매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에스비씨케이를 통해 국내에서 판매되는 가민의 스마트워치는 로우엔드급에서부터 하이엔드급까지 다양하게 구성돼 있으며, 제품에 따라 사이클, 골프, 캠핑, 산행 등 야외활동에 특화된 기능을 탑재, 실용성 부족을 지적받는 일반 스마트워치와 차별화되는 프리미엄급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제품은 ▲비보핏(v?vofit), ▲포러너15(Forerunner15), ▲어프로치S6(ApproachS6), ▲피닉스3(f?nix3), ▲피닉스3 사파이어(f?nix3 Sapphire), ▲피닉스3 사파이어 로즈 골드(f?nix3 Sapphire Rose Gold) 등 6종으로, 일상 운동량을 관리할 수 있는 ‘비보핏’을 포함해 다양한 목적의 아웃도어 스마트워치로 구성되어 있다.
가민의 전 제품은 ‘Garmin Connect(가민 커넥트)’ 어플리케이션과의 연동을 통해 기기에서 측정한 운동 정보를 관리할 수 있으며, 뛰어난 GPS 기술을 기반으로 보다 정확한 이동거리를 측정할 수 있다.
‘포러너15’는 가벼운 러닝 및 사이클 전용 제품으로, 운동 시 거리나 시간을 측정하고 결과 값을 모바일 어플리케이션과 웹에 연동해 기록하고 분석할 수 있다. ‘어프로치S6’는 국내 1,000여 개 골프장 코스가 내장된 골프 워치로, 자동 코스 뷰 기능을 통해 거리 측정과 코스 분석이 가능하며, 스윙 모니터링이 가능해 스윙 자세나 힘 등을 교정할 수 있다. ‘피닉스3’는 사이클, 골프 관련 기능뿐만 아니라 기압 및 고도 측정, 나침반 기능 등 캠핑 및 산행에 유용한 기능이 탑재된 종합 아웃도어 스마트워치로, 가민 스마트워치 제품군 중 하이엔드급 제품이다.
‘피닉스3 사파이어’, ‘피닉스3 사파이어 로즈 골드’는 페닉스3에 사파이어 글래스를 더해 내구도를 높였으며, 각각 메탈 밴드와 고급 가죽 밴드를 적용, 일상 생활에서의 활용도를 높이고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또한 피닉스3는 기존 스마트워치들의 가장 큰 약점으로 지목받는 배터리 성능을 강화하여, GPS모드에서 50시간, 일반용도로 사용 시 최대 3주 동안 사용할 수 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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