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디스크(SanDisk)는 자사의 모바일 플래시 드라이브 중 가장 인기 높은 두 제품을 업그레이드 함으로써, 모바일 스토리지 포트폴리오를 더욱 확대했다. 각종 수상에 빛나는 샌디스크 커넥트 와이어리스 스틱(SanDisk Connect Wireless Stick)은 이제 200GB 용량으로 제공되며, 샌디스크 울트라 듀얼 USB 드라이브 3.0(SanDisk Ultra Dual USB Drive 3.0)의 경우는 128GB로 제공된다.
200GB로 용량이 증가한 샌디스크 커넥트 와이어리스 스틱은 샌디스크의 모바일 플래시 드라이브 중 가장 큰 용량으로 제공되는 제품이다. 이에 따라 수 천 장의 사진과 동영상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공유하고 접근할 수 있다. 지난 CES 2016에서 CEA로부터 무선 기기 액세서리 부문 “명예 혁신제품(Innovation Honoree)”으로 선정된 샌디스크 커넥트 와이어리스 스틱은 모바일 기기와 컴퓨터 간에 간편하게 자료를 전송하고, 공유하며, 스트리밍 할 수 있는 방법을 원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샌디스크 울트라 듀얼 USB 드라이브 3.0은 OTG 지원 스마트폰 및 태블릿에 안성 맞춤인 솔루션2으로, 기기의 저장 공간을 확보하고 사진과 동영상을 손쉽게 PC로 옮기도록 도와준다. 128GB의 용량을 지닌 본 제품을 통해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은 사진과 음악, 동영상 및 각종 콘텐츠를 두 배 더 많이 저장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의 용량 걱정 없이도 항상 콘텐츠를 가지고 다닐 수 있다. 늘어난 용량에 더해, USB 3.0 커넥터의 성능도 개선되어, 드라이브에서 컴퓨터로 파일을 전송하는 속도가 최고 150MB/s에 이를 정도로 빨라졌다.
OTG 지원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과 연결하면, OS 자체의 파일 탐색기를 통해 샌디스크 울트라 듀얼 USB 드라이브의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다. 또한 추가적인 접근 및 관리, 저장공간 작업을 위해,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은 ‘샌디스크 메모리 존(SanDisk Memory Zone)’ 앱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할 수 있다. 이 앱은 현재 구글 플레이 스토어(Google Play Store)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본 앱은 호환 가능한 기기에 드라이브를 연결하면 자동으로 실행되어, 사용자의 콘텐츠에 바로 접근하고, 파일 관리를 손쉽게 수행할 수 있도록 해 준다.
128GB 샌디스크 울트라 듀얼 USB 드라이브 3.0과 200GB 샌디스크 커넥트 와이어리스 스틱 모바일 플래시 드라이브는 현재 옥션, G마켓, market, 11번가, 인터파크를 통해 구입 가능하다. 권장 소비자 가격은 128GB 샌디스크 울트라 듀얼 USB 드라이브 3.0은 66,000원, 200GB 샌디스크 커넥트 와이어리스 스틱은 189,000원이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