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시 저장 솔루션의 글로벌 리더인 샌디스크(SanDisk)는 LG 전자의 최신 스마트폰인 LG V10을 통해 사진 및 동영상 촬영의 혁신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샌디스크의 동급 최강 임베디드 스토리지 솔루션인 iNAND 7232 임베디드 플래시 드라이브(EFD)를 탑재한 LG V10은 샌디스크의 ‘EPIC(Extreme Photo-Imaging Capabilities)’ 가이드라인을 준수한 최초의 스마트폰이다. 샌디스크 ‘EPIC’은 OEM 고객들이 스마트폰에서 탁월한 사진 및 동영상의 탁월한 사용자 경험을 구현할 수 있도록 개발된 샌디스크의 가이드라인이다.
샌디스크가 주도하는 EPIC은, 전문가 품질의 이미지 구현이 가능하도록 특정 기능을 제품에 결합하여 급변하는 모바일 시장의 빠른 응대를 위한 것으로, 스마트폰용 샌디스크 EPIC 가이드라인은 카메라,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플래시 스토리지 등에 대한 기준으로 이루어져 있다.
스마트폰용 샌디스크 EPIC 가이드라인을 준수한 LG V10은 비압축 포맷(일명 RAW)으로 멀티샷 이미지를 촬영하는 기능과 4K 울트라 HD(Ultra HD) 동영상 녹화 및 재생 기능 등을 비롯해, 다양한 고화질 동영상 및 전문가 수준의 사진 촬영 기능을 제공한다. 이 같은 기능들은 LG V10에 탑재된 iNAND 7232 스토리지 솔루션의 향상된 스토리지 성능을 통해 실현되었으며, iNAND 7232 스토리지 솔루션은 4K 울트라 HD 동영상 재생과 이미지 재생시 ‘FPS(초당 프레임)’ 속도를 향상하는 데 최적화 된 제품이다.
샌디스크 부사장 겸 모바일 및 태블릿 솔루션 총괄 사장인 크리스토퍼 버기(Christopher Bergey)는 “LG전자는 LG V10의 출시로 스마트폰 이미지 및 동영상 분야에서의 시장 리더로서의 입지를 다시 한번 입증했으며, 샌디스크는 LG V10을 최초의 샌디스크 ‘EPIC’ 스마트폰으로 공식 인증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LG V10 은 샌디스크 EPIC 프로그램의 시장 확대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플래시 스토리지, 디지털 이미지 및 모바일 업계에 대한 샌디스크의 깊은 이해를 토대로 마련된 샌디스크 EPIC 프로그램은, 고유한 방식으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스토리지를 결합함으로써 스마트폰 이미지 기술 분야에서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다”고 밝혔다.
LG MC(모바일 커뮤니케이션스) 사업 본부의 우람찬 상무는 “점점 많은 고객들이 스마트폰을 사진이나 동영상 촬영 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기로 활용하고 있다. 따라서 LG V10에서 탁월한 이미지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매우 중요했다. LG V10이 샌디스크의 EPIC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는 최초의 스마트폰이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샌디스크의EPIC 프로그램을 보다 획기적인 방식으로 LG전자의 하드웨어 기술 혁신과 플래시 스토리지를 결합했다. iNAND 7232 스토리지 솔루션을 통해 LG V10의 탁월한 카메라 및 동영상 기능과 응답 속도를 향상 시켰으며, 이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탁월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