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날로그·디지털 기술결합, 뷰아이디어 '플레잉 하우스' 출시

2015.10.28 스마트패드·폰 김원영 기자 : goora@noteforum.co.kr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을 활용한 교육 전문기업 뷰아이디어(대표 김하동)는 아날로그와 디지털 기술이 결합된 디지털 소꿉놀이 ‘플레잉 하우스’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4세부터 9세까지를 대상으로 한 ‘플레잉 하우스’는 스케치북에 그려져 있는 다양한 사물과 인물에 직접 색칠한 후 스마트폰으로 촬영해 간단한 교육용 게임과 함께 가상의 공간을 원하는 대로 꾸밀 수 있는 교보재다.


발렛 드레스(Ballet Dress), 보이스 룸(Boy’s Room), 키친(Kitchen), 걸스 룸(Girl’s Room), 리빙 룸(Living Room) 등 총 5종으로 구성된 이 제품은 손으로 직접 색을 칠하는 아날로그 감성은 물론, 자체 개발된 증강현실 알고리즘인 "Color Pop Up"으로 만들어진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가상의 공간에서 꾸미기 놀이를 할 수 있어 상상력과 창의성을 극대화 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색칠과 가상공간 꾸미기 과정이 간단해 미취학 아동들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것 또한 큰 장점이다. 색칠놀이와 함께 스티커 붙이기 놀이도 별책으로 구성돼 있어 아동들이 그림과 같은 모양의 스티커를 따라 붙이며 공간지각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아이가 직접 색칠해 만든 아동 캐릭터가 스마트폰 안의 공간에서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것은 또 다른 재미를 준다.


우리말을 비롯해 영어, 중국어, 일어 등 다양한 외국어를 지원해 외국어 조기교육을 원하는 아동들에게 교육과 놀이가 결합된 유용한 교보재로 평가받고 있다.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는 소개 페이지에 나와 있는 QR 코드를 이용해 내려받거나, 앱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 하면 된다. 애플리케이션은 ‘3D coloring-playing house’다. 안드로이드의 경우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이상, iOS는 버전 5부터 사용할 수 있다.


‘플레잉 하우스’의 제품가격은 1권당 9,900원이다. 인터넷 교보문고와 뷰아이디어 홈페이지를 통하여 구입할 수 있으며(www.vuidea.com), ‘플레잉 하우스’ 외에도 공룡 색칠놀이와 공룡 퍼즐 등의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최근 독일 “2015 프랑크푸르트 도서전”을 통해 글로벌 판매도 시작했다.


김하동 뷰아이디어 대표는 “아이를 키우다 보니 아이의 눈높이에 맞는 아날로그 감성이 묻어 있는 새로운 교재를 만들고 싶었다”면서 “단순히 외국어 조기교육에만 매달리기 보다는 놀이를 통한 교육에 중점을 두고 개발하게 되었다”며 제품 개발 동기를 밝혔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동영상리뷰

HOT REVIEW

LASTEST REVIEW

NOTEFORUM
노트포럼 대표 김원영 사업자번호 : 635-02-00945 주소 : 서울시 용산구 효창원로 94, B1 등록번호 : 서울 아04916 제호 : 영테크
발행·편집인 : 김원영 등록 : 2018.01.09 발행 : 2018.01.09 청소년 보호 책임자 김원영 이메일 : master@noteforum.co.kr
2006-2024 NOTEFORUM. Co. All Rights Reserved.

02-711-2075

월-금 09:00-18:00 / 주말,공휴일 휴무
News 52 Review 3
2006-2024 NOTEFOR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