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럭셔리 브랜드 버버리, 다음카카오 플랫폼 론칭

2015.09.23 스마트패드·폰 김원영 기자 : goora@noteforum.co.kr

영국의 럭셔리 브랜드 버버리와 다음카카오가 21일(런던 현지시간)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 런웨이 패션쇼 및 캠페인, 이벤트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카카오톡', '카카오 TV',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국내 카카오 유저들에게 선보인다.


버버리는 이번 론칭을 기념하여, 카카오TV를 통해 21일 런던에서 개최된 2016 봄/여름 여성복 쇼를 선보이며 동시에 패션쇼 메이크업에 사용된 일부 제품을 카카오 유저에게 '카카오톡 선물하기'통해 한시적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2009년 가을, 럭셔리 브랜드 최초로 패션쇼 생중계를 시작한 버버리는 전 세계 어디서든지 다양한 브랜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영상, 이미지, 음악 콘텐츠 등을 통해 브랜드를 경험 할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다. 버버리의 패션쇼는 버버리 홈페이지(burberry.com) 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바인, 시나웨이보, 위쳇, 하이퍼랩스(인스타그램)의 생중계, 실시간 포스팅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버버리 소셜 플랫폼을 통해 런웨이 의상의 디테일까지 자세하게 공유 될 뿐만 아니라 구매도 가능하다.


버버리는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뿐 아니라 이번 카카오와의 파트너쉽 처럼 구글, 애플, 트위터 WeChat, 라인 등과 패션과 기술이 결합된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한다.



▲ 라인(LINE)에 론칭한 버버리 뷰티



▲ 브랜드 최초의
버버리 스냅챗(Snapchat) 쇼



▲ 애플 뮤직에 론칭한 버버리


버버리 크리에에티브 총괄 책임자(CCO) 이자 CEO인 크리스토퍼 베일리(Christopher Bailey)는 "매우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카카오와 협업하게 되어 기쁘다. 새로운 콘텐츠와 구매방법을 제시할 이번 파트너십은 고객과 온라인 유저들에게 버버리의 문화와 고유의 디자인 헤리티지를 선보임은 물론 재미있는 쇼핑 경험까지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버버리 카카오 플러스 친구의 계정은 plus.kakao.com/home/@버버리 이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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