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모바일 서비스 기업인 ㈜옐로모바일(대표이사 사장 이상혁, www.yellomobile.com)의 옐로오투오그룹 자회사인 퍼플즈(대표 송훈)는 9월 2일부터 4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5 케이샵'(2015 K-Shop)에 참가, 구글 비콘 플랫폼을 지원하는 '레코 비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국내 최초의 리테일 전시회인 '2015 케이샵'은 다양한 리테일 환경에서 필요한 제품, 솔루션, 서비스를 가진 셀러와 이를 필요로 하는 바이어가 만나는 비즈니스 교류의 장으로 올해는 '옴니 채널 유통환경에서의 온/오프라인 매장 성공 전략'을 주제로 개최된다.
퍼플즈는 이번 전시회에서 구글의 자체 비콘 플랫폼인 '에디스톤'(Eddystone)을 지원하는 비콘을 국내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하는 비콘은 지난해 5월 출시된 '레코 비콘'에서 에디스톤 플랫폼 지원 기능이 추가된 버전으로, 9월 14일부터 국내 공식 출시된다.
퍼플즈 박무열 마케팅 팀장은 "소비자 개개인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사물인터넷(IoT) 시장이 지속 성장하면서 비콘이 활용되는 영역도 점차 확대되고 있다"며, "레코 비콘이 에디스톤 지원기능을 선보이면서 보다 폭넓은 소비자 대상의 다양한 서비스가 가능해질 것이다"고 전했다.
퍼플즈는 행사 기간 동안 제휴 및 사업에 대한 일대일 맞춤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며, 관련 문의 및 신청은 이메일(support@perples.com)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퍼플즈는 지난 7월, '레코 멤버 센터'(RECO Member Center)를 사용해 국내 최초로 주변의 모든 비콘을 중앙에서 원격 제어하고 관리할 수 있는 '레코 매니저'를 출시한 바 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