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음향기기 제조 전문기업 아이뮤즈의 국내 총판 두별통상은 아이뮤즈 신제품 미라캐스트 '뮤캐스트 C1'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뮤캐스트 C1은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스마트기기 화면을 TV, 모니터 등의 디스플레이 장치에 무선으로 복제할 수 있는 스마트 미라캐스트로, 안드로이드, 애플, 윈도우까지 모든 운영체제(OS)를 지원한다.
뮤캐스트 C1은 무선으로 화면을 공유할 수 있는 인텔 무선 디스플레이(Wireless Display, Wi-Di) 기술이 최적화 돼 있는 것이 특징으로 윈도우 8, 윈도우 10 OS에 최적화돼 있다. 선 없이 최대 10m 이내에서 안정적으로 무선환경을 제공하고 4GHz로 끊김이 없다.
또한 교육 콘텐츠를 TV로 전송, 다양한 수업활동에도 활용이 가능해 교육 효과를 증대할 수 있으며, 스마트기기 사용 시 잦은 피로가 쌓이는 눈과 목의 건강을 지킬 수 있다.
이 외에도 스마트폰 게임을 더 크고 실감나게 즐기고 싶거나, 작은 화면의 스마트 기기에 재생되는 영화를 대형화면으로 보고 싶을 때, 강의나 발표 시 프레젠테이션 자료를 대형화면으로 봐야 할 때, 사용중인 인터넷 화면을 큰 화면으로 공유하고 싶을 때 등에 활용할 수 있다.
특히, 87x28x12mm의 한 손에 들어오는 크기와 약 24g의 무게로 휴대성에 부담이 없어 직장 등 외부에서도 사용하기 좋다.
두별통상 관계자는 "뮤캐스트 C1은 TV에 있는 HDMI 단자에 연결하기만 하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사용 가능하다"며, "모바일 기기에 저장된 사진, 영상에서부터 웹 스트리밍 영상, 모바일 게임, 문서에 이르기까지 모두 미러링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뮤즈 신제품 ‘뮤캐스트 C1’은 옥션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 론칭을 기념에 옥션에서 7일간 25%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