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나노 코팅 처리로 비와 땀에 강해 야외 활동에 적합한 스포츠 블루투스 헤드셋 'LG 톤플러스 액티브'(Active)를 한국과 미국에 동시 출시했다.
'LG 톤플러스 액티브'는 제품 내부 곳곳에 나노 코팅을 적용해 생활방수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으로, 이를 통해 비, 눈 등 짓궂은 날씨와 몸에 흐르는 땀 같은 수분에 강해, 야외 스포츠 활동에 적합하다.
'LG 톤플러스 액티브'는 사용자의 활동성에 초점을 맞춰 다양한 디자인과 기능이 개선되었다.
먼저, 제품의 양 끝부분인 '윙 팁'(Wing Tip)을 활동 목적에 따라 교체할 수 있게끔 길이가 서로 다른 두 세트가 제공된다. 평상 시에는 짧은 '윙 팁'을 착용하고, 격렬한 운동을 할 때는 긴 '윙 팁'을 끼워 목에서 떨어질 염려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넥밴드'(Neckband, 목에 두르는 형태) 디자인을 적용해 목에 가볍게 감기는 착용감을 제공하고, '자동 줄감기 기능'을 통해 별도 버튼 없이 간편하게 이어폰 선을 밖으로 당기고 안으로 넣을 수 있다.
이 외에도 4개의 진동판으로 풍부한 저음과 선명한 고음을 재현하는 '쿼드 레이어(Quad layer) 진동판', 'VoLTE(고품질 음성통화서비스)' 통화, CD급 음질을 지원하는 'aptX 오디오 코덱', 스마트폰에 수신된 SMS와 SNS 문장을 음성으로 읽어주는 'Tone & Talk' 등 고급 편의기능도 대거 탑재됐다.
더불어 'LG 톤플러스 액티브'는 출시 국가의 니즈에 따라 오렌지, 블루, 라임, 핑크색상으로 출시돼, 패션 아이템적인 면모도 갖출 예정이다.
'LG 톤플러스' 시리즈는 지난 6월 기준 글로벌 누적 판매 1,000만대를 돌파했고, 미국 블루투스 헤드셋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40%(미국 시장조사기관 NPD 기준)로 독보적인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LG전자 MC사업본부 IPD사업담당 서영재 상무는 "올해도 차별화된 제품을 지속 선보여 블루투스 헤드셋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강조 했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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