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기기 제조 및 공기업·공공기관 조달유통사 ㈜앱코(대표 이태화, www.abko.co.kr)는 다수의 태블릿PC를 보유한 미술관, 박물관, 전시장, 교육장, 학교 등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무인 충전 및 대여관리시스템 '태블릿타워'(Tablet Tower) 인기가 급상승 중이라고 밝혔다.
더불어 태블릿PC 및 무선 인터넷 구축학교를 중심으로 스마트충전함 '패드뱅크'(PadBank) 역시 학교 등에 지속 공급계약이체결되고 있다고.
▲ 무인 충전 및 대여관리 시스템 '태블릿타워'
현재 미술관, 박물관, 전시회 등을 중심으로 전시된 작품 및 제품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태블릿PC를 활용한 디지털가이드 사용이 보편화 되고 있다. 하지만 태블릿PC를 효과적으로 보관 및 대여관리가 어려워 시간과 관리비용을 낭비하는 경우가 많다. 앱코가 선보이고 있는 '태블릿타워'(Tablet Tower)는 이러한 문제점을 손쉽게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앱코측은 자사의 '태블릿타워' 키오스크 대여보관함이 미술관, 박물관, 전시회장을 담당하는 실무자들로부터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고 밝혔다. 실제 '태블릿타워'를 사용하고 있는 담당자는 태블릿PC를 대여/반납시에 '태블릿타워'에 직접 하기 때문에 관리가 편리하고, 대여반납이 실시간 가능하여 업무의 효율성 올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태블릿타워'는 태블릿PC를 최소 10대부터 추가로 단위독립시스템을 연결하여 최대 128대까지 자동으로 충전 및 보관이 가능하다. 특히 여러대의 태블릿PC의 어플리케이션을 한번에 동기화 할 수 있어 관리자의 노고를 절약해 주는 제품이다. 유튜브에서도 '태블릿타워' 제품소개영상(youtu.be/pZeEXzCvzKc)과 이용사례(youtu.be/NKK1FRqod54)를 확인할 수 있다.
▲ 스마트충전보관함 '패드뱅크'
이와 함께 앱코는 자사가 선보이고 있는 '패드뱅크'(PadBank) 스마트충전함을 농어촌 정보통신기술(ICT) 지원학교에 공급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경주 괘릉초등학교, 김천 지례중학교, 김천 지례중부항분교, 김천 지례중구성분교, 김천 아포중학교 등 수십여 초/중/고 학교에 '패드뱅크' 공급을 완료했다고.
'패드뱅크'는 태블릿PC를 최소 10대에서 최대 32대까지 충전 및 보관이 가능한 라인업을 제공하고 있으며, 기존 수업준비를 위해 교사들이 다수의 태블릿PC에 대해 한 대씩 몇 시간에 걸쳐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자료를 복사하는 등의 번거로움을 덜어 줄 수 있도록 태블릿PC를 통합하여 관리해 주는 솔루션을 탑재하여 교사들의 업무 경감 및 수업 준비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패드뱅크'는 학교장터(www.s2b.kr)에서 구입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앱코 홈페이지(www.abko.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태블릿타워'와 '패드뱅크'는 미술관, 박물관, 전시회장, 초·중·고 및 대학교, 학원, 일반기업, 연수원, 도서관 등 여러대의 태블릿PC를 보유하고 있는 곳에서 사용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 동기화는 안드로이드 계열의 삼성 갤럭시탭시리즈, LG G패드시리즈, iOS계열의 아이패드시리즈, 윈도우8.0 이상의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는 태블릿PC에 대응한다.
앱코의 이태화 대표는 "태블릿타워와 패드뱅크는 관리자들의 편리성은 물론이고 예산 절감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면서, "앱코는 사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인 제품을 공급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