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성컴퓨터(대표 한동렬, www.monsterlabs.co.kr)가 19mm의 슬림한 두께로 휴대성을 높이고 팬리스 구조로 조용한 작업환경을 제공하면서 최대 10시간동안 사용할 수 있는 22만 원 대 11.6형 노트북 'gadgetbook G16'을 출시한다.
gadgetbook G16은 1.2kg의 무게와 19mm의 두께로 언제나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특히 가벼운 무게와 슬림한 외형을 갖추면서도 최대 10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슬림한 외형을 갖추면서도 HDMI포트, USB 2.0 포트, 이어폰, 마이크로 SD 카드 포트 등 일반 노트북 수준의 다양한 포트를 그대로 탑재하고 있어 활용성 또한 뛰어나다. 더불어 윈도우 8.1 역시 기본으로 제공된다.
팬리스 설계 또한 장점이다. gadgetbook G16은 2GB의 메모리와 함께 32GB 용량의 eMMC 플래쉬 메모리를 탑재해 저소음 환경의 빠른 컴퓨팅을 즐길 수 있다. 색상은 그레이, 화이트 2가지 색상으로 선택의 폭 또한 넓혔다.
한성컴퓨터 노트북 담당자는 "gadgetbook G16은 편의성, 휴대성, 경제적 측면 모두를 강조한 노트북으로, 가벼운 무게지만 긴 배터리 사용시간과 팬리스 제품으로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작업을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gadgetbook G16 은 현재, 한성컴퓨터 웹사이트(www.monsterlabs.co.kr)를 비롯해 G마켓, 옥션 등을 통해 22만 9천 원 에 판매중이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