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디즈니 세계관 담은 ‘디즈니 모바일’ 스마트폰 일본에 선보여

2015.06.08 스마트패드·폰 편집.취재팀 기자 :

LG전자가 일본시장에 G시리즈의 뛰어난 하드웨어와 월트디즈니의 콘텐츠를 결합한 '디즈니 모바일 온 도코모(Disney Mobile on docomo) DM-01G'를 출시한다.


'디즈니 모바일 온 도코모' 시리즈는 일본 이동통신사업자 'NTT도코모'와 '월트 디즈니 재팬'이 디즈니의 세계관을 스마트폰에 담아 출시해온 제품으로, '디즈니 모바일 온 도코모' 시리즈의 8번째 모델이다.


이 제품은 '신데렐라', '미키마우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겨울왕국', '인어공주' 등 5개 디즈니 작품 세계를 스마트폰의 디자인과 UX에 고스란히 담았다.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을 적용한 '미키 윈도우 커버'도 제공한다. 미키마우스 모양의 원도우에는 스마트폰 동작에 따라 재미요소를 살린 애니메이션이 구현된다. 특히, 케이스를 열지 않아도 날씨, 재생중의 음악 등 실시간 정보를 각 디즈니 작품 컨셉에 맞춰 다양한 UX로 즐길 수 있다. 또, 사용자는 이모티콘, 바탕화면 테마, 게임 등 약 3만개의 디즈니 UX 콘텐츠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터치감이 우수한 5.2형 풀HD IPS디스플레이, 어두운 곳에서 빠르게 촬영 초점을 잡는 '레이저오토포커스', 주먹을 쥐었다 펴는 동작만으로도 촬영 조작이 가능한 셀피 기능 '제스처샷', IP67 등급의 방진·방수 기능, NFC와 유사한 결제기능을 갖춘 내장 칩셋 '펠리카'(Felica)등을 탑재했다.


'디즈니 모바일 온 도코모 DM-01G'은 파우더 블루, 퓨어화이트, 프리티핑크 총 3가지 색상으로 일본 여성 소비자들을 공략할 예정이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조준호 사장은 "'디즈니 모바일 온 도코모 DM-01G' 출시는 일본 이동통신사업자, 세계적 문화 콘텐츠 회사, 글로벌 제조사가 합작한 제품으로서 그 의미가 크다"라며, "앞으로도 'G시리즈'의 강점을 확대 적용한 다양한 특화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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