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스마트폰, 태블릿PC, 노트북 등의 다양한 모바일 기기와 TV, 모니터 등의 디스플레이 기기를 무선으로 연결해 주는 '무선 디스플레이 어댑터'(Wireless Display Adapter) 국내 출시를 앞두고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 정식 판매는 오는 5월 4일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무선 디스플레이 어댑터'는 미라캐스트를 지원하는 무선 스마트 미러링 기기로, 디바이스끼리의 별도의 전원 연결이나 어댑터 없이 모바일 기기와 디스플레이 기기를 미러링으로 연결할 수 있다. 풀HD 해상도를 지원하며 윈도우 8.1과 안드로이드 4.2.1 이상 버전의 모바일 기기와 모두 호환된다.
마이크로소프트 무선 디스플레이 어댑터는 모바일 기기와 디스플레이의 미러링을 위해 별도의 앱을 설치할 필요가 없다. 최초 1회의 단말기 등록 절차만 거치면 이후 자동으로 미러링이 가능해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모바일 기기의 콘텐츠를 대화면으로 공유하고 즐길 수 있다.
또한, 앱으로 지원하는 특정 콘텐츠가 아닌, 모바일 기기에서 구현하는 모든 컨텐츠를 제한 없이 미러링 할 수 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에 저장된 사진, 영상에서부터 웹 스트리밍 영상, 모바일 게임, 오피스 문서에 이르기까지 모두 미러링이 가능하다. 화면 확장 기능이 기본으로 탑재되어 콘텐츠 재생과 동시에 다른 작업을 수행하는 멀티태스킹도 가능하다.
와이파이 다이렉트(Wi-Fi Direct) 기술도 지원해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지 않아도 미러링 하고자 하는 제품의 와이파이만 켜두면 자동으로 연결된다. 인터넷 연결 여부와 상관없이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때에 미러링이 가능해 생산적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별도의 전원 및 충전도 필요치 않아 휴대성 또한 뛰어나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컨수머 채널 사업 본부 이석현 상무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무선 디스플레이 어댑터는 휴대하기 편리한 모바일 기기를 큰 화면의 디스플레이와 연결하는 가장 손쉬운 해결책"이라며, "가정에서 홈 시어터를 구현할 때, 직장에서 프레젠테이션 할 때, 캠핑장에서 프로젝터로 영상을 즐길 때 등 언제 어디서나 컨텐츠 제한 없이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예약 판매는 4월 20일부터 5월 3일까지 하이마트 온라인 쇼핑몰(www.e-himart.co.kr)을 시작으로 롯데닷컴(www.lotte.com), 롯데홈쇼핑(www.lotteimall.com), 롯데마트(www.lottemart.com), CJ몰(www.cjmall.com), NS홈쇼핑(www.nsmall.com), 지마켓(www.gmarket.co.kr), 옥션(www.auction.co.kr), 11번가(www.11st.co.kr) 등 총 8개의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진행되며, 가격은 6만 4,900 원에 판매될 예정이다. 예약 판매 기간 내 결재를 완료하고 5월 10일까지 배송 완료된 구매자 중 선착순 1,000 명에게는 마블의 어벤저스 이어셋 1종이 증정될 예정이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