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스카이디지탈(대표 배정식, www.skyok.co.kr)이 인기 애니매이션 라바 캐릭터를 접목, 스마트폰 무선 셀카 셔터 기능과 미아방지와 같은 다양한 알림 기능을 갖춘 '라바 셀카 알리미'를 출시한다.
스카이디지탈이 직접 개발하고 국내에서 생산되는 '라바 셀카 알리미'는 라바 애니메이션 제작사인 ㈜투바앤의 공식 인증을 받은 캐릭터 상품으로 스마트폰과의 블루투스 4.0 무선 연결을 통해 다양한 알림 기능과 스마트폰 셀카 셔터 기능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안드로이드와 iOS를 지원하는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각 스마트폰에 설치·실행 후 사진촬영모드를 선택하면, 라바 '혀' 버튼을 무선 셀카 셔터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분실방지모드를 이용하면 스마트폰과의 거리가 10m 이상 떨어지면 자동으로 스마트폰에서 알림음이 발생한다.
특히, 분실방지모드를 설정하고 본체를 아기 목에 걸어주면 혼잡한 장소에서도 아기를 보호할 수 있는 미아방지 효과도 제공한다. 더불어 반려동물에게 걸어주면 잃어 버리거나 안전사고등을 예방할 수 있고, 여행시 가방에 걸어둔다면 분실과 도단을 방지할 수 있다.
여기에 더해 수신알림모드로 설정하면 내 스마트폰으로 전화가 오거나 문자가 수신되면 알림음과 동시에 LED 표시등이 깜박거리며 알림을 표시해 중요한 전화나 문자를 놓치지 않고 수신할 수 있다.
스카이디지탈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다양한 알림 기능과 편리한 셀카 셔텨에 어린 아이들에게 친숙한 캐릭터 디자인까지 겸비한 제품으로 아이와 부모 모두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주)스카이디지탈(www.skyok.c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