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서의 윈도우 8.1 기반 4형 스마트폰과 멀티 OS 지원 웨어러블 액티브밴드가 MWC 2015에서 '톱픽'(Top Pick) 제품으로 선정됐다.
에이서(www.acer.com)는 스마트폰 '리퀴드 M220'(Liquid M220)과 웨어러블 '리퀴드 립+'(Liquid Leap+)가 각각 윈도 센트럴(Windows Central)이 선정한 '2015 MWC 톱 픽'에, 리퀴드 제이드 Z(Liquid Jade Z)는 엑스퍼트 리뷰(Expert Reviews)로부터 'MWC 톱 픽 2015'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들 제품은 지난 주 바르셀로나에서 MWC 2015 개막 직전 발표됐다.
에이서는 이번 MWC 2015 에서 교육, 커넥티비티, 생산성,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의 향상된 사용자들의 요구를 반영한 다야한 모바일 디바이스 라인업을 선보였다. 톱 픽에 선정된 스마트폰과 웨어러블은 다른 매체들로부터도 추천 받은 바 있다.
▲ (왼쪽부터) 에이서 리퀴드 M220, 리퀴드 립+, 리퀴드 제이드 Z
에이서의 첫 번째 윈도우 8.1 기반 스마트폰 '리퀴드 M220'은 독일의 DR윈도우(DRWindows)로부터 '카메라는 압도적이다. 새로운 M220으로 최고의 사진을 찍을 수 있을 것'이라고 평가 받았으며, 영국의 CNET으로부터는 '저렴한 옵션과 개성적인 디자인 전달"이라고 평가 받았다.
스트랩 교환이 가능하고 멀티 OS를 지원하는 손목에 착용하는 스마트 웨어러블 밴드인 액티브밴드 '리퀴드 립+'는 독일 모비플립(Mobiflip)으로부터 '립+은 놀랍다. 모든 운영체제에서 구동되는 피트니스 트래커'라고, 스페인의 El 이코노미스타(El Economista)로부터 '모던하고 미니멀한 디자인에 고급스러움이 더해졌다'라는 평가를 받았다.
이 외에도 64비트 쿼드코어 미디어텍 프로세서 및 5형 IPS 패널을 갖춘 110g의 초경량 LTE 스마트폰 '리퀴드 제이드 Z'는 영국의 트러스티드 리뷰(Trusted Reviews)로부터 '최고의 특징과 스마트한 디자인을 갖춘 올라운더', 이탈리아의 스마트폰 이탈리아(Smartphone Italia)로부터 '놀라운 HD 디스플레이', 독일의 컴퓨터비드(Computerbid)로부터 '가볍고 아름다우며, 합리적인 가격대의 새로운 에이서 리퀴드 제이드 Z'이라며 호평을 받았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