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사장 장동현, www.sktelecom.com)이 2014년 한 해 선보인 디지털 플랫폼 기반의 영상과 캠페인이 2014 앤어워드(&Award)에서 '디지털 필름', '디지털 광고' 부문에 걸쳐 총 3관왕을 수상했다.
SK텔레콤의 2014 앤어워드 3가지 수상작은 '디지털 필름' PR 필름 부문 그랑프리를 수상한 '속도의 레전드' 영상과 '디지털 광고' 서비스 브랜드 부문 그랑프리(Grand Prix) 및 위너(Winner)로 각각 선정된 '100년의 편지' 및 'SKT Travel Diary 나와 박민영의 유럽여행' 캠페인이다.
앤어워드는 2007년부터 이어온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하는 디지털 미디어 시상 행사다.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매년 웹사이트, 디지털 광고 마케팅, 스마트 미디어, 디지털 영상, 디지털 UI 등 총 7개 분야에서 좋은 성과를 낸 기업이나 단체를 선정해 발표한다.
먼저, '디지털 필름' PR 필름 부문 그랑프리 수상작 '속도의 레전드(fa.do/7Uk)'는 SK텔레콤의 광대역 LTE-A 세계최초 상용화에 맞춰 빠른 통신의 의미를 재해석해 소비자들에게 전달한 온라인 영상으로 빠른 속도를 대표하는 레전드 인물(부르스리/무하마드 알리)을 활용해 70년대 필름 형태로 표현해 선보였다.
'디지털 광고' 서비스 브랜드 부문 그랑프리, 위너로 선정된 '100년의 편지(fa.do/128)'와 'SKT Travel Diary 나와 박민영의 유럽여행(fa.do/rjS)'은 자사 상품과 서비스를 거부감 없이 쉽게 접하고 새로운 경험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한 것이 공통된 특징이다.
2014 앤어워드 주요 부문에서 최고 수상의 영예를 안은 3가지 콘텐츠는 SK텔레콤 내 SNS 채널 운영을 비롯한 디지털 플랫폼 기반의 마케팅 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팀에서 진행한 프로젝트다.
SK텔레콤 남상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본부장은 "사용자 접점에서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디지털 채널을 활용해 보다 쉽게 메시지를 전달하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것에 주안점을 둬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 제작해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예상을 깨는 크리에이티브와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 발굴을 통해 마케팅 트렌드를 리드하는 전혀 새로운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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