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가 CES2015에서 신기술 탑재로 새로운 수준의 유연성과 쌍방향성을 제공하는 신형 요가(YOGA) 컨버터블 노트북 및 태블릿 제품군을 선보였다.
새로 선보인 요가 3(YOGA 3) 노트북은 얇고 가벼운 11형 모델과, 13형 크기에 14형 스크린을 탑재한 모델로 구성된다. 요가 3 이외에도 업무 환경에 최적화된 12형, 14형, 15형 씽크패드 요가, 그리고 레노버 애니펜 기술을 적용해 어떤 펜이든 태블릿의 라이팅 툴로 사용할 수 있는 윈도우 8형 요가 태블릿2 등이 공개됐다.
▲ 애니펜 기술이 적용된 윈도우 8형 요가 태블릿2
애니펜 기술이 적용된 윈도우 8형 요가 태블릿2는 요가 제품군의 전통을 계승 발전시킨 제품이다. 제품을 4가지 모드로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른 태블릿들과 차별을 꾀한 라이팅 툴을 통해 한층 강화된 쌍방향성을 즐길 수 있다.
레노버의 애니펜 기술을 사용하면 스타일러스 펜을 사용하지 않고도 보통의 펜이나 연필을 라이팅 툴로 사용할 수 있다. 손가락을 사용하지 않고도 원하는 어떤 툴이건 상관 없이 태블릿 터치 스크린에 바로 사용할 수 있어서 조작이 훨씬 더 용이하다. 태블릿에 글씨를 쓸 때도 마치 종이 위에 필기하는 듯한 직관적인 느낌이 든다. 소형 화면일수록 손가락보다 더 정밀한 조작이 필요하므로 이 기술은 사용자들에게 매우 유용하다. 또한, 스타일러스 펜을 분실하더라도 별도로 제품을 다시 구매하지 않아도 되므로 비용이 절감된다.
2014년 가을 출시된 요가 태블릿 2 제품군에 포함되었던 8형 요가 태블릿 2 모델은 오리지널 요가 태블릿보다 개선된 성능을 갖추고 있다. 홀드, 틸트, 스탠드, 행 모드 등 독창적인 네 가지 모드로 활용도를 높였을 뿐만 아니라 2대의 전면 스피커, 울프슨 마스터 Hi-Fi 소음 제거 및 돌비 오디오가 장착되어 있어 엔터테인먼트 기능이 향상되었다. 윈도우 8.1, 8형 풀HD 디스플레이 및 인텔 아톰 프로세서가 탑재되어 업무와 여가용으로 모두 사용할 수 있다. 더불어 최대 15시간 이상 유지되는 강력한 배터리 성능도 갖췄다.
▲ 요가 3 (YOGA 3)
신형 요가 3는 11형 모델뿐만 아니라 백라이트 스크린의 14형 모델로도 제공되어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이 두 모델은 두께가 18,3mm 이하로 봉투 두께와 같은 초박형 디자인을 특징으로 한다. 14형 모델은 실제 보다 더 커진 화면을 제공하면서도 13형 크기로 제작되어 얇고 가벼운 디자인을 유지하고 있다. 두께 15.8mm, 무게 1.1kg의 11형 모델은 요가 제품군에서 가장 가벼운 컨버터블 제품이다. 두 제품 모두 기존 요가 제품의 특징인 이중 힌지 설계로 화면이 360도 회전되어 노트북, 스탠드, 텐트, 태블릿 모드 등 네 가지 모드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힌지를 개선해 더욱 더 부드럽게 열고 닫을 수 있게 되었으며 키보드와 화면을 180도로 놓고 작업할 수도 있다.
신형 요가 컨버터블 제품 중 14형 모델은 최고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 윈도우 8.1, 풀HD 스크린과 고속 802.11 A/C 와이파이 등 뛰어난 성능도 갖췄다. 요가3에는 스테레오 스피커와 웨이브 오디오가 탑재되어 깨끗한 사운드도 제공한다. 또한 다양하고 직관적으로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모니 인텔리전트 소프트웨어'(Harmony intelligent software)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하모니로 응용프로그램을 찾고 맞춤 설정할 수 있다. 또한 전자책을 읽을 때 자동으로 밝기를 조절하는 기능, 모션 컨트롤 활성화, 각 모드에서 오디오 설정을 최적화하는 기능, 새로운 앱 추천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요가 3는 클레멘타인 오렌지, 플래티넘 실버, 뉴 초크 화이트, 에보니 블랙으로 출시되어 개인 취향에 맞게 색상을 고를 수 있다.
레노버는 비즈니스와 프로슈머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신형 12형, 14형, 15형 씽크패드 요가 컨버터블 모델도 선보인다. 씽크패드 요가는 업무용에 걸맞은 생산성과 개인 사용의 균형을 이루는 PC이다. 소규모 사무실이나 자택근무 및 학생용으로 제작된 씽크패드 요가는 이동하면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특히, 모든 모델에 적용된 새로운 액티브펜(ActivePen) 기술과 씽크패드 요가 15에 채택된 3D 카메라를 포함한 업무용 최적화 기능이 우아한 디자인과 더불어 이 제품의 주요 특징이다.
씽크패드 요가는 편리하고 정확한 손 글씨를 쓸 수 있는 액티브펜 기능을 옵션으로 제공한다. 메모 작성, 이메일 전송, 발표 자료 작성과 같은 업무에 이상적인 기능인 액티브펜은 실제 종이 위에 손으로 글씨를 쓸 때와 거의 동일한 느낌을 재현한다. 씽크패드 요가 12는 제품에 펜을 수납하는 디지타이저/펜 옵션을 계속해서 제공한다.
네 가지 모드와 하루 종일 유지되는 배터리로 씽크패드 요가의 어떤 모드로든 디지털 필기와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노트북 모드에서 타이핑, 태블릿 모드에서 메모, 스탠드 모드에서 학업 보고서 발표, 텐트 모드에서 영화 관람을 하는 등 디지털적으로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모드 전환 시 키보드를 보호하는 리프트 앤 락(Lift n' Lock) 기능으로 키보드 오작동에 대한 염려 없이 노트북 모드와 태블릿 모드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두께 19mm에 무게 1.5kg 이하의 얇고 가벼운 검정색 12형 씽크패드 요가는 풀HD 터치 스크린 디스플레이 외에도 매력적인 백라이트 키보드를 갖추고 있다.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씽크패드 요가는 소규모 비즈니스에 유용한 3D 카메라 기능을 제공한다. 레노버 노트북에 최초로 3D 카메라가 탑재된 제품으로 15형 제품에 옵션으로 탑재된다. 3D 카메라는 소규모 화상 회의 및 3D 프린팅 프로그램을 위한 소형 사물 스캔 등 비즈니스 용으로 이용되고 있다.
또한 씽크패드 요가는 최고 5세대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와 윈도우 8.1를 제공하며 12형 모델에 한해 vPro 를 옵션으로 제공한다. 최대 1TB의 용량 및 돌비 홈 씨어터 v4 등의 강력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이상적인 업무용 제품으로 꼽힌다.
씽크패드 요가는 레노버 쉐어잇(SHAREit) 앱으로 기기 간 손쉽게 파일을 공유할 수 있어 컴퓨터 사용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소규모 비즈니스 사용자에게는 레노버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서에는 사용 중 발생하는 고장 및 문제 해결을 위해 ADP(Accidental Damage Protection) 서비스를 제공하고, 무상 보증 업그레이드, 우선적 기술 지원이 포함된다.
레노버 PC그룹 마케팅 및 디자인 부문 부사장인 딜립 바티아(Dilip Bhatia)는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이 점차 발전하고 변화하면서 요가 컨버터블과 태블릿 제품군도 변화했다. 레노버의 최신 제품은 요가 시리즈의 전통을 계승 발전시키면서 새로운 손 글씨 기술과 3D 카메라 기술을 접목해 더 뛰어난 유연성과 성능, 컴퓨터 활용성을 제공한다. 이들 기능은 PC의 반응성을 더욱 더 향상시켰다"라고 말했다.
인텔 수석 부사장 및 PC 클라이언트 그룹 총괄대표인 커크 스카우젠(Kirk Skaugen)은 "인텔과 레노버는 오랜 시간 동안 개인 사용자와 비즈니스 사용자의 요구사항이 변화하면서 그에 맞는 디바이스를 제공하기 위해 긴밀하게 작업했다. 인텔 아톰과 14nm 코어 M, 5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통해 요가 제품군은 인텔칩이 들어갔을 때 생각할 수 있는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주는 훌륭한 예이다"라고 밝혔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