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시사닷컴(대표이사 이동현)이 운영하는 초·중등 영어전문 'YBM잉글루'가 1월 5일부터 '스마트 캠퍼스(Smart Campus) 프로그램'을 도입한다. 전국 YBM잉글루 캠퍼스에 전용 스마트 탭인 예스탭(YES Tab)을 설치하여 입체적·효율적 영어 학습이 가능하도록 관련 시스템을 구축한다.
스마트 캠퍼스 프로그램은 잉글루 학습 전용 예스탭(YES Tab)을 적극 활용한다. 예스탭은 잉글루의 주교재 콘텐츠와 주니어 대상 영어 테스트, i engloo 온라인 콘텐츠 등을 탑재한 잉글루 학습 전용 스마트탭이다. YBM잉글루는 이 프로그램 도입을 위해 아이리버를 기기 공급사로 선정했다. 오는 1월부터 예스탭을 순차적으로 설치하기 시작하여 향후 전국 캠퍼스로 보급을 확대할 예정이다.
예스탭에는 모든 주교재의 음성 파일이 들어 있어 반복 학습뿐 아니라 예습·복습까지 돕는다. 일일 학습은 물론 주간 테스트, 파이널 테스트도 진행하여 학생들의 학습을 일·월 단위로 촘촘하게 관리한다. 이전에는 i engloo 온라인 학습을 하려면 PC·키보드·헤드셋 등이 별도로 필요했지만 이제는 간편하게 예스탭 하나로 학습할 수 있다. JET(Junior English Test), 토익 브릿지(TOEIC Bridge) 등 공인어학시험의 모의고사도 예스탭에서 치를 수 있다.
1월 중순부터는 미국 최대 교육 출판사 '호튼 미플린 하코트'(Houghton Mifflin Harcourt)의 도서를 활용하여 만든 온라인 도서관 'YBM리딩팜'(Reading Farm)도 예스탭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YBM잉글루 이정철 부장은 "스마트 캠퍼스 프로그램을 도입함으로써 학생들이 태블릿 PC를활용하여 이전보다 더 능동적이고 다양한 방법으로 영어 학습을 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스마트 학습 환경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학생들이 효율적으로 자기주도학습을 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전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