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디지탈(대표 배정식, www.skyok.co.kr)이 대용량의 삼성SDI 정품 배터리셀을 채택하고 KC자율안전인증을 획득한 고출력 듀얼포트 보조배터리 ‘SKY9001·9006’을 출시했다.
스카이디지탈의 ‘SKY9001·9006’은 삼성SDI 정품 배터리셀이 탑재된 보조배터리로 모든 기종의 스마트폰과 태블릿과 호환되며, 정격 2A의 고출력 듀얼 USB포트를 지원해 2대의 스마트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다. 또한, KC자율안전확인 인증과 RoHS 친환경 인증 부품을 사용해 제품의 안전성을 인정받았으며, 스마트 PCM 자체보호회로가 탑재되어 있어 과전압, 합선(쇼트), 과충전, 방전, 과부하, 과전류로 인한 안전사고와 충전기기 손상을 방지한다. 배터리의 충전상태와 사용가능 용량은 4개의 블루LED를 통해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내장배터리 용량별로 2종으로 출시된 ‘SKY9001’은 10,400mAh의 대용량 셀이 들어가 스마트폰을 4회까지 충전할 수 있으며, ‘SKY9006’은 7,800mAh의 고용량 셀로 3회까지 충전할 수 있다. 또 일반적인 보조배터리는 1A 또는 1.5A의 입력을 지원해 내부 배터리셀 충전하는데 8시간 이상이 소요되지만, ‘SKY9001’은 1.8A를 지원해 약 6시간 소요되며, ‘SKY9006’은 2A를 지원해 약 5시간이면 완전충전이 가능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배터리 외부는 스크래치에 강하고 한 손에 착 감기는 러기드 재질을 사용했으며, 감각적인 투톤 컬러로 디자인되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SKY9006’은 고휘도의 LED 후레쉬가 내장되어 캠핑장이나 가정에서 비상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스카이디지탈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 보조배터리는 빠른 충전과 안정성에 감각적인 디자인까지 더한 제품으로 평소 스마트폰과 태블릿의 사용량이 많아 항상 배터리 부족으로 고민하는 분들에게 필수 아이템"이라며, "연말 연시에 부모님이나 연인, 친구 등 소중한 분들에게 고마움을 표시할 수 있는 선물로도 좋은 제품이다"라고 말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