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격있는 스마트폰?!…LG전자, ‘나만의 스마트폰’ 아카·AKA 국내 출시

2014.11.11 스마트패드·폰 편집.취재팀 기자 :

LG전자가 스크린 상단의 '움직이는 눈동자'를 통해 감성적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나만의' 스마트폰 '아카'(AKA, Also Known As)를 12일 국내 이동통신 3사를 통해 정식 출시한다.



아카는 기존 스마트폰과 달리 구입시에 각기 다른 페르소나(Persona, 성격)를 갖춘 ▲늘 사랑에 빠지는 '에기'(Eggy, 옐로우), ▲늘 욱하는 악동 '우키'(Wooky, 화이트), ▲음악 좋아하는 소심이 '소울'(Soul, 네이비), ▲다이어트 하는 식탐이 '요요'(YoYo, 핑크) 등 총 4가지 모델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각 페르소나 마다 서로 다른 '움직이는 눈동자' 형상과 컬러, UX, 효과음 등을 사용할 수 있다.


더불어 별매품인 다른 페르소나의 전, 후면 커버 패키지를 구입해서 착용하면, 해당 페르소나의 '움직이는 눈동자' 형상, 컬러, UX, 효과음으로 쉽게 바꿔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아카에 세계 최초로 전면 슬라이드 커버 '마스크'(Mask)를 적용해 화면 상단의 '움직이는 눈동자' 형상을 구현했다. 디자인은 보통 사람들이 마스크를 쓸 때, 눈만 보이는 모습에서 착안했다.


'마스크'는 폰의 전면 디스플레이 앞쪽과 후면 배터리커버 뒤쪽 모두, 위아래 방향으로 슬라이딩 탈부착이 가능하다. 전면 디스플레이 앞쪽에 부착 시, 상단 3분의 1부분은 디스플레이를 노출해 '움직이는 눈동자' 형상을 보여주고, 나머지 하단 3분의 2 부분은 디스플레이를 가려 보호기능을 한다. 또, ‘마스크’를 살짝 아래로 내리면 간단한 수신 문자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움직이는 눈동자' 형상은 다양한 사용 상황에서 살아있는 것처럼 변하며, 사용자와 감성적으로 대화한다. 폰을 흔들 때 눈동자가 물결무늬로 변하며 어지러운 상태 표시하고, 문자 수신시 케이스를 아래로 열어보라는 의미로 눈동자가 아래 방향 가리키기도 한다. 또한, 이어폰을 꽂을 때면 눈 주변에 헤드셋 이미지 나타나고, 배터리 충전시에는 눈동자 주변이 붉은색에서 초록색으로 변화 등 다양한 감성적 즐거움을 제공한다.



더불어 아카는 사용자가 직접 스마트폰을 꾸밀 수 있게 다양한 신개념 DIY 콘텐츠도 제공한다.


먼저, 4가지 페르소나를 피규어(Figure)로 제작한 아트토이(Art Toy)를 스마트폰과 함께 기본 제공한다. 아트토이는 악세서리 용도로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고, 아카 스마트폰 카메라 특화 기능인 스냅슛(Snapshoot)에도 활용된다. 스냅슛은 사용자가 아트토이를 인식하는 카메라 촬영을 한번만 해두면 이후 촬영모드 화면상에서 아트토이의 3D 입체 이미지를 불러내 같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기능이다. 사용자는 촬영할 때 화면상에 나타난 아트토이 이미지를 터치해 마음대로 이동시키고 크기를 변형시킬 수 있다.


또한, 아카의 전면 슬라이드 커버 마스크에 사용자 마음대로 부착 가능한 스티커 4종도 기본 제공된다.



제품명

아카 (AKA, Also Known As)

크기

138.7 x 71.9 x 9.9 mm

무게

135.5g (전면 슬라이드 커버 제외), 157g (전면 슬라이드 커버 포함)

색상/종류

화이트(우키), 옐로우(에기), 네이비(소울), 핑크(요요)

네트워크

LTE / 광대역 LTE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4.4 킷캣

디스플레이

5.0 형 HD IPS 디스플레이

카메라

8MP 후면 카메라, 2.1MP 전면 카메라

CPU

1.2Ghz 쿼드코어

배터리

2,610mAh /착탈식

메모리

1.5GB DDR3 RAM, 16GB eMMC (microSD slot 지원)

연결성

Bluetooth Smart Ready (BT 4.0)
Wi-Fi (802.11 a, b, g, n, ac)
NFC, A-GPS, USB 2.0

기타

아트토이, 스티커 4종 제공

출하가

미정



이 외에도 레이저 센서로 빠르게 초점을 잡아주는 '레이저 오토 포커스'를 비롯하여, 셀카 촬영 시 손바닥을 펼쳤다 주먹을 쥐면 3초 후 자동으로 촬영되는 '셀피 카메라', 사용자의 문자 입력 습관을 분석해 오타율을 크게 낮춰주는 '스마트 키보드', 독자 보안 솔루션 '노크코드' 등 G시리즈를 통해 호평받았던 주요 스마트 기능도 아카에 탑재했다.


LG전자 박종석 MC사업본부장은 "아카는 사용자가 자신만의 개성을 투영할 수 있게 만든 신개념 스마트폰"이라며, "제품에 대한 끊임없는 고민과 차별화된 컨셉으로 새로운 스마트폰 시장 수요를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동영상리뷰

HOT REVIEW

LASTEST REVIEW

NOTEFORUM
노트포럼 대표 김원영 사업자번호 : 635-02-00945 주소 : 서울시 용산구 효창원로 94, B1 등록번호 : 서울 아04916 제호 : 영테크
발행·편집인 : 김원영 등록 : 2018.01.09 발행 : 2018.01.09 청소년 보호 책임자 김원영 이메일 : master@noteforum.co.kr
2006-2024 NOTEFORUM. Co. All Rights Reserved.

02-711-2075

월-금 09:00-18:00 / 주말,공휴일 휴무
News 52 Review 3
2006-2024 NOTEFOR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