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용 보조 충전기 전문 제조업체 (주)스와컴(대표 이진석, www.swacom.co.kr)은 지난 11월 6일 서울 코엑스 그랜드컨퍼런스룸에서 개최된 '2014 제품안전의날' 행사에서 동종업계 최초로 산업통산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 7회 째를 맞이하는 '제품안전의 날'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제품안전협회(KPSA)가 주관하며, 안전한 제품으로 관련 산업 진흥 및 국가산업발전에 기여한 기업과 단체 등을 선정해 정부 표창을 수여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이다.
▲ (주)스와컴 이진석 대표가 산업통산부장관상을 수상하고 있다.
수상자들은 포상 심사 위원회의 공정한 심사와 검증 및 정부 심의를 거쳐 정부포상 6점, 장관표창 23점, 국가기술표준원장 표창 13점 등 제품 안전개선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 총 42점이 선정되었다.
이번 시상에서 (주)스와컴 이진석 대표는 반복적으로 재충전이 가능한 2차전지가 내장된 휴대용 보조 충전기 제조에 있어 제품안전기술혁신 및 제품안전업무 수행으로 국민의 생활안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산업부 장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주)스와컴 이진석 대표는 "안전 인증 및 검증되지 않은 제품으로 인해 피해를 받는 소비자 사례가 늘어가고 있으며, 소비자는 안전이 검증된 제품을 구매할 기본적인 권리가 있다"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소비자의 안전 및 편의를 최고의 가치로 여기며 더욱더 신뢰성 높은 휴대용 보조 충전기 제품을 제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