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유명 리뷰 사이트 탑텐리뷰(Top 10 Review)에서 블루투스 스피커 및 휴대용 스피커 부문 1위를 차지한 미국의 프리미엄 블루투스 스피커 브랜드 '푸고'(Fugoo)가 한국시장에 정식 론칭한다.
㈜피큐아이넷(대표 정영훈, www.fugoo.co.kr)은 미국 프리미엄 아웃도어 블루투스 스피커 시장에서 최고의 평가와 함께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푸고 스피커를 이번 주부터 11번가와 펀샵 단독 론칭을 시작으로 국내 시장에 공급한다고 밝혔다.
푸고(Fugoo)는 JBL, 하만 카돈(Harmon Kardon), 도시바(Toshiba), 에이서(Acer) 등에서 오랜 기간 혁신을 이끌어온 멤버들이 창립한 기업으로, 현재 미국을 중심으로 프리미엄 블루투스 스피커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푸고 스피커는 성인 남성의 손바닥 정도 크기에 두 개의 28mm 네오디뮴 트위터와 두 개의43mm 미드·우퍼 드라이버, 두 개의 43mm x 54mm 패시브 라디에이터 등 총 6개의 드라이버를 장착해 개방된 야외공간에서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강력한 출력을 제공한다. 음역대 별로 구분된 6개의 스피커 드라이버는 블루투스 스피커로는 기대하기 힘들던 강력하고 묵직한 저음과 풍성한 중음 및 해상력 높은 고음까지 차별화된 음질을 구현한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특히, 바 형태의 하우징에 여섯 개의 스피커 드라이버를 양측에 배치하는 등 아웃도어를 위한 최적의 디자인까지 갖추고 있으며, 이를 통해 360° 어느 각도에서 들어도 왜곡 없는 동일한 음질을 제공한다.
또한, 프리미엄 블루투스 아웃도어 스피커라는 콘셉트에 맞게 일상부터 야외 및 거친 아웃도어 스포츠까지 야외 사용 환경에 따라 스포츠(Sport)·스타일(Style)·터프(Tough)의 세 가지 버전 재킷이 최적의 활용성을 제시한다. 세 재킷 모두 IP67 방진, 방수, 내설, 충격방지에 기반한 워터프루프와 스노우프루프 기능을 기본으로 갖추고 있다.
스타일은 기본적인 워터프루프와 스노우프루프 기능을 제공하는 동시에 멋들어진 스타일을 극대화 한 재킷이며, 스포츠 재킷은 약 1미터 깊이의 물과 먼지·진흙 등에 오염되지 않는 기능으로 바닷가나 수영장 등에서의 활용성을 높였다. 터프 재킷은 거칠고 터프한 아웃도어 스포츠에 적합하도록 더욱 강한 내충격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스포츠·레저·아웃도어, 심지어 익스트림 스포츠 등 야외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활동에 음악을 곁들이기에 충분하다.
▲ 푸고 스타일
▲ 푸고 스포츠
▲ 푸고 터프
이 외에도 푸고 스피커는 한번 충전으로 40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한 배터리, 에코 제거 마이크를 통한 핸즈프리 기능, 음성 안내, 애플 SIRI 및 Google NOW 음성명령 지원, 최신 블루투스 4.0, A2DP 1.2·HFP 1.6·HSP 1.2 등 다양한 프로파일 지원, 연결 디바이스를 통한 배터리 잔량 표시 지원, 오디오·비디오 리모트 콘트롤 등 무선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이 제공된다.
㈜피큐아이넷 측은 11번가와 펀샵 단독론칭을 기념해 푸고 스타일(289,000 원)을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44,000 원 상당의 스포츠 재킷을, 푸고 스포츠(289,000 원)를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역시 44,000 원 상당의 바이크 마운트를, 그리고 푸고 터프(329,000 원)를 구매하는 소비자에게는 33,000 원 상당의 바이크 마운트와 멀티 마운트을 제공할 예정이다.
푸고 담당자는 "Fugoo는 사용해보면 한눈에 그 가치를 인정할 수밖에 없는 프리미엄 블루투스 스피커로 성능과 음질에서 최고 수준의 제품"이라며, "11번가와 펀샵을 통한 공식 출시를 계기로 아웃도어 블루투스 스피커의 기준이 한 차원 업그레이드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전했다.
한편, 프리미엄 블루투스 스피커 푸고의 11번가와 펀샵 단독 론칭 행사는 오는 19일까지 진행되며, 20일부터 순차적으로 배송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