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갤럭시 시리즈, 아마존의 킨들, 레노버 노트북 등에 터치 솔루션과 지문인식 기술을 제공해 온 휴먼 인터페이스 솔루션 업체 시냅틱스(Synaptics Inc.)는 르네사스 SP 드라이버 인수 완료 이후의 제품 로드맵을 포함한 2015년도 글로벌 디스플레이 시장 성장 전략을 발표, '스마트 디스플레이' 혁신으로 터치스크린 시장을 확대할 것 이라고 밝혔다.
시냅틱스는 지난 10월 중소형 디스플레이 구동 칩(DDIC) 시장 1위 업체인 르네사스 SP 드라이버의 인수를 완료하고 터치와 드라이버를 통합한 TDDI(Touch-and-Display Driver Integration) 기술을 강화해 왔다.
2015년 터치스크린 지원 기기 중 50% 이상이 디스플레이 통합 형태의 TDDI 솔루션을 채택할 전망이다. 시냅틱스는 TDDI 솔루션을 기반으로 기존의 터치스크린 제품군과는 차별화된 '스마트 디스플레이 플랫폼' 제품군을 선보이며 향후 시장 수요에 대응해 간다는 계획이다.
▲ 29일 삼성동 파크하얏트서울 호텔에서 진행된 기자간담회에서
시냅틱스의 브렛 시웰 마케팅 부사장이 '스마트 디스플레이 플랫폼'을 소개하고 있다.
'스마트 디스플레이 플랫폼' 제품군은 저비용으로 최고 수준의 터치 센싱 기술을 제공한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시냅틱스측은 TDDI를 적용한 기기는 더욱 얇고 가벼울 뿐만 아니라 더 적은 전력을 소모하고도 보다 뛰어난 디스플레이 해상도를 구현할 수 있으며, TDDI 기술을 통해 단일 터치 및 디스플레이 공급업체로 거듭난 시냅틱스는 공급망 간소화를 실현하고 OEM 고객사들의 빠른 시장 진출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시냅틱스는 '스마트 디스플레이 플랫폼'을 통해 새로운 기술 혁신은 물론 다른 산업으로의 진출을 가속화 한다는 방침이다. TDDI 기술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 디스플레이 플랫폼' 제품군은 터치스크린 전면에서 지문 인식 구현을 가능하게 하며, 기존의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외에 오토모티브(automotive)로의 시장 확대에 기여한다. 터치패드, 포스패드, 클리어패드 등의 시냅틱스 대표 터치 솔루션 제품들을 포함, 최신 디스플레이 드라이버 및 지문인식 기술 모두 오토모티브 시장에 공급 가능하다.
시냅틱스는 소비자의 취향과 요구에 맞춰 진화된 TDDI 솔루션 탑재 제품들을 제공하기 위해 해당 분야의 고객사들과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시냅틱스의 마케팅 및 개발 담당 부사장 브렛 시웰(Bret Sewell)은 "뛰어난 터치 및 생체인식 기술로 모바일 기기의 사용자 경험을 혁신적으로 변화시켜온 시냅틱스는 항상 기존의 휴먼 인터페이스 솔루션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해왔다"며, "앞으로도 TDDI 기반의 스마트 디스플레이 플랫폼을 통해 터치 및 디스플레이 산업 전반에 걸쳐 혁신적인 변화를 주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