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G워치R’ 해외 시장 공략 개시…유럽·북미·아시아·CIS 등 순차 출시

2014.10.24 스마트패드·폰 편집.취재팀 기자 :

LG전자가 전략 스마트워치 'LG G워치R'(LG G Watch R)의 해외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


LG전자는 내달 중 영국을 시작으로 독일, 프랑스, 스페인, 이태리 등 유럽 주요 국가에서 LG G워치R 의 판매를 시작해 북미, 아시아, CIS 등으로도 순차 출시하며 판매지역을 넓혀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일부 국가에서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구매가 가능하다.



안드로이드 4.3이상의 모든 스마트폰과 연동할 수 있는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갖춘 LG G워치R 은 스마트워치 최초로 원형 플라스틱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풀서클'(full-circle) 디자인이 특징이다. 이 플라스틱 OLED는 가볍고 얇게 만드는데 보다 적합하고, 넓은 시야각과 선명한 색상 및 뛰어난 야외 시인성이 장점이다.


또한, 고급시계들이 주로 채택하고 있는 메탈바디와 천연가죽 소재 스트랩을 적용하는 등 클래식 시계의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갖추것도 장점. 더불어 시계 표준 너비인 22mm 규격의 스탭랩을 채택하였으며 사용자가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스트랩으로 교체도 가능하다.




LG G워치R 사용자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안드로이드 웨어 전용 앱을 다운받아 설치하면, 다양한 스마트 워치 기능들을 즐길 수 있으며, 이 외에도 410mAh 대용량 배터리, 24시간 내내 화면이 켜져 있는 올웨이즈 온(Always-On), 건강관리를 도와주는 심박센서, 별도 화면 조작 없이 음성명령이 가능한 구글 나우(Google Now) 서비스, 일체의 먼지는 물론 최고 1m 수심에서 30분까지 견딜 수 있는 IP67 등급의 방진/방수 기능 등을 갖추고 있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박종석 사장은 "LG G워치R 은 시계 본연의 기능과 디자인에 LG전자의 스마트 기술을 더한 스마트워치"라며, "감성 혁신 기반의 스마트워치를 지속 출시해 웨어러블 기기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LG전자는 음악 저장 및 재생 등 구글이 발표한 '안드로이드 웨어'(Android Wear) 새 기능들과 G워치R 만의 다양한 시계화면을 추가하고 배터리 효율성을 높이는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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