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일링스, R&D 및 기술 지원 위한 하이데라바드 부지 확장 개관
자일링스 코리아(지사장 안흥식)는 하이테크 시티(Hitech-city)에서 새로운 자일링스 인디아 부지 확장 개관식을 통해 인도의 고성장 시장에 대한 기여와 인도에 기반한 자일링스 직원들의 성장에 대해 강조했다. 131,000 평방피트에 달하는 사무실 건물은 이전 건물 크기보다 두 배 이상 크기 때문에 신속한 제품 개발을 위한 실험실과 더 크고 에너지 효율적인 데이터 센서, 고객 및 직원 행사를 위한 확장된 시설 등 다양한 공간을 수용할 수 있다고.
자일링스 사장 겸 CEO인 모쉬 가브리엘로브(Moshe Gavrielov)와 프로그래머블 플랫폼 개발부 수석 부사장인 빅터 펭(Victor Peng) 그리고 자일링스 인도 사업부 디렉터이자 CTO인 밤시 보파나(Vamsi Boppana)가 참석한 가운데 전통적인 등불 행사와 함께 자일링스 인도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개관식이 진행되었다.
자일링스 인디아 부지는 미국 본사를 제외한 가장 큰 R&D 센터이며, 모든 프로그래머블 기술 및 디바이스 분야에서 세계를 선도하는 공급업체인 자일링스의 성공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공급 제품에는 업계 선도적인 최신 28나노 7 시리즈 포트폴리오와 Zynq™-7000 확장형 프로세싱 플랫폼 (EPP) 제품군이 포함되며, 이들은 가격/성능/에너지 및 프로그래머블 시스템 통합 면에서 최고를 자랑한다.
현재 하이데라바드에서는 400명 이상의 직원들이 자일링스의 PPD(Programmable Platforms Development) 개발에 참여하고 있으며 전 세계 기술 지원 그룹이다. 이 그룹은 자일링스의 주력 상품인 프로그래머블 플랫폼의 개발과 배송, 인도 현지와 지역 및 다국적 고객들의 지원 업무를 맡고 있는 글로벌 조직이다. 자일링스 인도의 엔지니어링 팀의 역할이 늘어나면서 인도를 전 세계 R&D 허브로 만들기 위한 전자 공학에 대한 국가 정책에도 적극적으로 이바지할 수 있다고 자일링스측은 밝혔다.
가브리엘로브 CEO는 개관식을 통해 "오늘 새로운 하이데라바드 부지의 개관식을 기념하고 인도에서 열심히 일하는 직원들의 공로를 치하하고자 이 자리에 모였다"라며 "자일링스 인디아 엔지니어링 팀은 자일링스의 세계 정상급 PPD 엔지니어링 조직의 일부로서 자일링스의 성공을 위해 앞으로도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이다. 특히 Zynq 엔지니어링 팀의 절반 이상이 인도에 주둔하고 있으며 일부 요소의 경우 인도에서 전체적으로 설계 및 검증되고 있다. 인도 팀은 프로그래머블 디자인 생산성을 가속할 수 있는 차세대 툴 제품군의 중요한 요소에 대한 고유의 소유권과 개발 책임을 가지고 있다"라고 밝혔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