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모랩, 슬림하고 조용한 CPU쿨러 ITX30 출시
냉각 솔루션 전문 회사인 (주)써모랩(대표 이성우, www.thermolab.co.kr)이 새로운 CPU 쿨러 'ITX30'을 발표했다.
'Slim & Quiet'라는 슬로건으로 출시된 'ITX30'은 높이 30mm의 슬림형 쿨러로, 최대 2500rpm으로 동작하는 저소음 CPU 쿨러이며, 4-pin PWM 팬이 적용되어 있어서 최저 1400rpm으로도 동작가능하다.
▲ (왼쪽부터) ITX30 (높이:30mm), Nano Silencer(높이:39mm), 정품 번들 쿨러(높이:45mm)
순수구리 방열핀과 열전도율이 높은 구리 파우더의 소결 과정으로 제작된 구리 히트파이프로 구성되어 있어서 냉각 성능이 우수하고, 정품 번들 쿨러에 비해 낮은 팬 소음으로도 적정 온도를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작은 시스템을 보다 조용하게 구성할 수 있다.
써모랩의 마케팅 담당자는 "최근들어 작은 사이즈인 Mini-ITX 메인보드를 이용하여 다양한 용도의 소형 PC가 구성되고 있다. 특히, HT-PC(Home Theater PC)와 NAS, Media PC는 보다 작고 정숙함을 필요로 하지만, 낮은 높이와 적은 소음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CPU 쿨러의 부재로 인해서 소비자는 작고 조용한 시스템을 만드는데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써모랩에서는 소비자의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서 나노사일런서에 이어 더욱 작고 조용한 ITX30을 개발하였으며, 앞으로도 소형 PC의 저소음을 위해서 다양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 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높이가 낮은 ITX30은 HT-PC, Media PC, Car PC, 산업용 PC, 개인용 NAS등 다양한 시스템에 적용이 가능하는 등 PC 기반의 소형 제품을 개발하는 시스템 개발자에게도 시스템 설계의 유연성을 높여주는 반가운 소식이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