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헨지, '인텔 SSD 520 시리즈'로 SSD 시장 적극 공략할 것
IT 전문기업 디지털헨지(대표 정성환, www.digitalhenge.com)는 지난 28일, 신도림 테크노마트에 위치한 인텔 e-스타디움에서 블로거 및 일반소비자, 그리고 전문 미디어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텔의 새로운 SSD 모델인 '인텔 SSD 520 시리즈' 론칭 행사를 통해 보급형 모델인 320 시리즈와 함께 국내 SSD 시장을 적극 공략, 보급화를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텔이 올 2월초에 새롭게 선보인 SSD 520 시리즈는 25nm(나노미터) 낸드 메모리 공정으로 개발된 SATA3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는 SSD로 최대 쓰기 속도 520MB/s, 읽기 속도 550MB/s의 고성능을 구현하는 등 기존 모델의 데이터 처리 속도를 대폭 개선, SATA3 인터페이스가 가지고 있는 6Gb/s의 대역폭을 제대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새로운 보안 기능과 인텔 특유의 뛰어난 안정성까지 더해 PC 마니아는 물론 게이머와 개발자, 프로페셔널, SMB 등 다양한 계층의 소비자들의 요구사항에 부합하는 -HDD를 대체하는 업그레이드-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 노트북과 데스크톱PC에 탑재된 인텔 SSD 520 시리즈와 HDD의 비교 성능 결과
실리콘과 낸드 플래시 메모리를 바탕으로 한 SSD는 기존 HDD 대비 탁월한 읽기/쓰기 속도는 물론 적은 발열과 적은 소비전력, 그리고 물리적인 외부 충격에도 강한 뛰어난 안정성을 가지고 있어 일반 소비자 시장외에도 빠른 데이터 입출력이 필요한 개발자·전문가·게이머 및 기업용 시장을 비롯하여 버스 디지털 안내 시스템, 지하철 역사 내부 또는 외부의 다양한 상업 및 주변 안내용 키오스크 등 다양한 곳에서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HDD를 대체할 저장장치로 기대가 높은 제품이다.
인텔이 새롭게 출시한 SSD 520 시리즈는 기존 35nm에서 25nm의 제조 공정이 더욱 미세화 된 낸드 플래시 메모리로 발열과 전력 소모등이 더욱 개선되었으며, 특히 6Gb/s SATA 3 인터페이스가 가지고 있는 스펙을 제대로 사용할 수 있는 수준인 읽기 속도 550MB/s, 쓰기 속도는 최대 520MB/s에 달하는 등 전작 510시리즈에서 지적되었던 쓰기 속도를 대폭 개선시켰다.
또한 인텔에서 검증한 펌웨어 릴리즈가 탑재된 LSI 샌드포스 플래시 스토리지 프로세서를 채택해 신뢰성을 높였으며, 전력 소비도 낮아져 대기 모드에서는 600 mW, 구동상태에서 4 W로 그린 PC에 적합한 소비 전력으로 유지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인텔 SSD 520 시리즈는 새로운 보안 기능도 탑재되었다. 고속암호표준(AES, dvanced Encryption Standard)의 265비트 암호 기능 및 E2E Data Protection 지원, 급작스러운 시스템 다운 현상에 대해 데이터를 보존하는 Cache 기능 등 도난과 정전시에도 안전하다.
이 외에도 현재 HDD의 내용을 그대로 SSD로 이미지 복사를 하거나 백업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는 'Intel Data Migration' 소프트웨어와 펌웨어 업테이트 및 제품 상태를 최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Intel Toolbox 3.0' 등의 소프트웨어를 탑재하고 있다. 또한 인텔 SSD 520 시리즈는 120만 시간의 MTBF 수명을 가지고 있으며 하루 20GB씩 5년을 쓰고/지우기를 반복해야 수명을 다 할 정도의 내구성(Endurance)을 갖추고 있어 성능과 수명에 있어 뛰어난 제품이다.
이날 디지털헨지측은 다양한 성능 비교 자료와 관련 동영상을 통해 HDD 보다 우수한 인텔 SSD 만의 강점과 필요성을 소개했으며, e-스타디움 내 모든 PC에 520 시리즈를 설치 참관객들이 직접 SSD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시연 및 전시 관람, 그리고 경품 추첨 및 '가위!바위!보! 도우미를 이겨라'라는 특별 이벤트를 통해 520 시리즈를 파격가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인텔 SSD 520 시리즈에 대한 우수성과 경쟁력을 적극 어필하였다.
▲ 다양한 용량대를 가지고 있는 인텔 SSD 520 시리즈
인텔의 SSD 시리즈는 보급형의 SATA2 3Gb/s 인터페이스의 300시리즈와 메인스트림급의 SATA3 6Gb/s 인터페이스의 500 시리즈, 그리고 기업용 시장을 대상으로하는 700 시리즈로 구성된다. 오늘 소개된 인텔 520 시리즈는 60GB, 120GB, 180GB, 240GB, 480GB 등 다양한 용량 라인업으로 현재 판매중에 있으며, 5년의 무상 A/S 기간을 보장한다.
한편, 디지털헨지는 3월 31일까지 인텔 SSD를 구매하고 패키지에 부착되어 있는 스크래치 응모권의 행운번호를 응모하면 도시바 포테제 Z830 울트라북, XBOX 360 키넥트 패키지, 홈플러스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되는 '인텔 SSD와 함께하는 신학기 페스티벌'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www.RealSSD.c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