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웨어, 인텔 샌디브릿지 초소형 PC '셔틀 XPC XH61' 출시
㈜큐브웨어(www.cubeware.co.kr)가 인텔 샌디브릿지 프로세서를 지원하는 작고 실용적인 초소형 컴퓨터 '셔틀 XPC XH61'(이하 XH61)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XH61은 현재 출시되는 샌디브릿지를 지원하는 가장 작은 컴퓨터로 242(L) x 200(W)x73(H)의 3.5 리터의 크기에 불과하여 기존 미니케이스 기반 컴퓨터 대비 1/3 정도에 불과하지만 강력한 인텔 샌디브릿지 플랫폼을 지원하여 가정, 사무실, 기타 산업용 컴퓨터로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XH61은 인텔 H61 익스프레스 칩셋을 사용하여 인텔의 2세대 코어 프로세서(65W이하)를 지원하며 2개의 DIMM 메모리 슬롯으로 최대 16GB의 DDR3 1333MHz 메모리를 지원한다. 또한 2세대 인텔 코어프로세서의 풍부하면서도 뛰어난 그래픽 코어로 고해상도 동영상 감상을 비롯한 강력한 멀티태스킹 환경을 제공한다.
무광처리의 블랙 새시에 전원버튼 이외에는 모두 베이 도어 내부에 숨겨진 깔끔한 디자인과 함께 VESA 마운트 규격을 지원하여 모니터 뒤에 설치해서 아예 숨겨버리거나 혹은 세로로 세워놓고 사용이 가능하다. 전면부 도어내부에는 헤드폰과 마이크단자 그리고 USB 포트를 갖추고 있고 후면부에는 오디오 단자와 함께 구형 주변기기를 지원하기 위한 PS/2 단자, 그리고 랜포트와 함께 그래픽 출력 포트를 갖추고 있다.
XH61은 HDMI 1.4 를 지원하여 7.1 채널의 디지털 오디오와 함께 1080P의 풀 HD 해상도 동영상의 원활한 재생이 가능하다. 여기에 구형 모니터 지원을 위한 D-Sub단자 역시 구비하고 있어 듀얼 모니터 디스플레이 역시 지원한다.
XH61은 높이가 10 센티미터에 불과하지만 필요에 따라 슬림형 ODD를 장착할 수 있는 공간 역시 마련되어 있으며, 2.5인치의 하드 디스크나 SSD 장착이 가능하여 탄탄한 기본기를 갖추고 있다. 기가비트 랜포트와 함께 Wake-On-Lan(WOL)과 PXE(Preboot Execution Environment) 기능을 제공하여 원격으로 컴퓨터를 제어해야 하는 산업용으로도 적합하다. 도난방지 장치인 켄싱턴 락과 호환되며 외장 아답터로 더욱 조용한 사용환경을 제공한다.
XH61은 사용자가 직접 프로세서와 하드 디스크를 장착하면 사용할수 있는 반제품 형태의 베어본 컴퓨터로 출시되며 프로세서와 하드 디스크가 사전 장착된 완제품 모델 역시 큐브웨어가 직접 운영하는 셔틀 스토어 (www.shuttlestore.co.kr)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제품에 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큐브웨어 홈페이지(www.cubeware.c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큐브웨어의 페이스북(www.facebook.com/cubware)과 트위터(www.twitter.co/Cubewre_inc)를 통해서도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