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저,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 '시냅스 2.0' 정식 버전 공개
게이밍 브랜드 레이저(Razer)는 미국 라스베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소비자 가전쇼 'CES 2012'에서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저장 서비스이자 게임용 주변 기기 관리 소프트웨어, 레이저 시냅스 2.0(Razer Synapse 2.0)의 정식 버전을 공개했다.
▲ 레이저 시냅스 2.0 실행 화면
일반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공개된 레이저 시냅스 2.0은 현재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레이저 스타워즈:구공화국 게임용 주변 기기 및 레이저 블레이드 게임용 노트북, 레이저 나가 헥스 액션 RPG 및 MOBA 게임용 마우스, 다수의 상을 수상한 레이저 나가 MMO 게임용 마우스를 지원한다. 레이저 시냅스 2.0 은 통합 드라이버로 레이저 제품의 개인 설정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기존 제품과 앞으로 출시할 기기들에 대한 지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로버트 레이저가이 크라코프 레이저 사장은 "레이서 시냅스 2.0 출시로 레이저 제품을 사용하는 게이머들에게 보다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게이머가 기기를 설정하는데 드는 시간을 줄이고, 게임에 더욱 시간을 쏟을 수 있도록 지원하자는 취지에서 클라우드 공간에 저장된 레이저 주변 제품의 개인 설정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고 말했다.
새롭게 공개된 시냅스 2.0은 차세대 기술로 떠오르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이머가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주변 기기의 하드웨어 개인 설정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게 지원한다. PC방에서도 레이저 나가 헥스나 시냅스 2.0이 지원하는 다른 레이저 제품을 레이저 시냅스 2.0에 접속하기만 하면 저장된 개인 설정이 곧바로 기기에 동기화 된다. 프로게이머 같은 경우, 토너먼트에서 레이저 제품을 사용해 개인 설정에 접속, 게임 시작 전 설정을 하는데 더 적은 시간을 들이고, 게임에 집중 할 수 있다.
시냅스 2.0은 새로 출시될 모든 레이저 제품에 사용될 통합 드라이버로, 자동으로 게임 에드온 (Add-on)을 다운로드하고 펌웨어 업데이트를 실행, 게임을 위한 최적의 상태로 레이저 기기를 관리한다.
레이저 시냅스 2.0 출시나 제품 호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레이저 웹사이트(http://www.razerzone.com/synapse2)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