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세야, IT 자동화 관리 솔루션 'IT서비스 및 유지보수 업체들'에게 각광

2011.11.14 컴퓨팅 편집.취재팀 기자 :

 

카세야, IT 자동화 관리 솔루션 'IT서비스 및 유지보수 업체들'에게 각광

 

신개념 IT 자동화 관리 서비스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는 카세야(www.kaseya.com, CEO 제럴드 블랙키)는 오늘, 최근 IT 서비스 및 유지보수 업체의 비즈니스 모델이 'IT 유지보수 전문인력이 직접 방문이나 상주를 통한 서비스 제공'에서 원격지에서 다운타임 없는 'IT 시스템 관리 자동화 관리 모델'로 변화되면서 IT 자동화 관리 솔루션에 대한 고객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고 밝혔다.

 

실제로 많은 유지보수 기업들이 하드웨어 부품과 소프트웨어를 판매하면서 이익률 급감을 줄여보려 노력했지만, 마진률 저하와 엔지니어의 잦은 이직 문제를 안고 있으며, 고객 역시 차별화된 서비스를 기대할 수 없어 로열티가 낮아지는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원거리 분산 컴퓨터 등을 통합 관리하고, 설치가 필요한 소프트웨어를 원격으로 설치, 업데이트 및 관리할 수 있는 자동화 관리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실제 주요 IT 서비스 및 IT 유지보수 업체들의 활용 사례들은 다음과 같다.

  • 미 SI 업체인 엑시스 테크놀로지(AXXIS Technology, www.axxis.com)는 고객사들의 수천대의 워크스테이션을 관리하면서 문제가 발생하면 유지 보수 서비스를 제공하고 시간당 비용을 청구하는 일명 '브레이크픽스(Break-fix)' 모델로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었으나. 카세야의 IT 자동화 시스템 관리 솔루션을 도입하여 PC 원격 제어 및 지원에서부터 패치 관리, 네트워크 모니터링 및 경고,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Help Desk, 네트워크 정책 적용에 이르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직원 업무 시간의 생산적 활용도가 51%나 증가하고, 직접 고객사를 찾아가 문제를 해결해야만 하는 작업에 투입되는 인력을 1/6로 줄일 수 있게 되었다. 이를 통해 엑시스의 Service Level Agreements(SLA) 서비스에 대한 고객 재가입률이 100%에 이른다.
  • 미 IT 서비스 업체인 CNS(Corporate Network Services, www.cornetser.com)또한 브레이크 픽스 비즈니스는 전개하고 있었으나, 카세야의 자동 MSP(Managed Service Provider) 솔루션을 사용하여 관리자가 단일 관리 툴을 통해 모든 고객 시스템을 모니터링 및 유지 관리하고, 안전하게 보호하고 백업할 수 있도록 지원할 뿐만 아니라, 보다 경제적인 MSP 비즈니스 모델로 전환할 수 있는 프레임워크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직원 당 수익률이 40%이상 향상되었으며, 24시간 연중무휴 모니터링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 미 IT유지보수 서비스 업체인 IT 솔루션스(www.itSolutions-inc.com)은 시만텍 보안 업데이트와 같은 추가적인 솔루션들을 직접 고객사를 방문하지 않고 원격으로 배포, 업데이트 및 관리하는 것이 절실했다. 이에 카세야의 솔루션을 활용하여 고객들에게 시스템관리, 모니터링, 보안 및 백업이 포함괸 완벽한 관리 시스템을 제공하게 되었으며, 관리자가 모든 고객 시스템을 단일 IT 환경처럼 원격으로 관리하여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게 되었다.

카세야코리아 이인구 지사장은 "IT유지 보수 업체들의 고객사들의 기술 요구 사항은 매년 증가하고 예산은 줄어들면서도, 다양한 상황에 걸쳐 효율적인 IT 서비스를 기대하고 있으며, 더 많은 결과를 창출하도록 요구 받고 있다. 이에 인력 파견을 통한 서비스 제공이 아닌, 원격지에서 안정적이고 빠르게 고객사의 IT 시스템을 통합 관리함으로써, 비즈니스 경쟁력을 높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덧붙여 그는 "실제로 미 유지보수 업체인 마인드시프트(MindSHIFT)는 자사의 IT자동화 관리 솔루션을 통해 비즈니스 모델을 혁신함으로써, 대표적인 글로벌 IT 서비스 기업인 베스트 바이(Best Buy)로부터 기업 가치에 대한 높은 점수를 얻어 인수될 만큼 혁신적으로 기업경쟁력을 높일 수 있었다. 특히 우리나라의 경우 고객 기업 내 모든 데스크톱 및 워크스테이션의 원격 관리는 물론,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모바일 기기 관리에 대한 수요가 높아, 국내 IT 서비스 및 유지보수 회사들로부터 활용방안에 대한 컨설팅 의뢰가 늘어나는 등 큰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 IT자동화 관리 솔루션 제품 구동화면 (인프라 관리 화면)

 

카세야의 IT 자동화 관리 솔루션은 현재의 요구와 비즈니스 확장에 따른 미래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강력한 기능, 유연성 및 확장성을 갖춘 포괄적인 통합형 솔루션을 구현함으로써 IT 자동화를 통해 효율적인 운영 및 고객 만족도 제고가 가능하다. 특히 소프트웨어 인벤토리에서 원격 데스크톱 관리에 이르기까지, 완벽한 IT 자동화를 가능하게 만드는 툴, 기술 및 리소스를 제공한다.

 

카세야의 IT 자동화 관리 솔루션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 배우기 쉽고, 간편한 사용 - 쉽게 배울 수 있는 일관적이고 통합된 단일 웹 기반의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IT 서비스 제공을 간소화하는 일관된 자동화 플랫폼을 사용해 백업,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AV 업데이트를 예약할 수 있다.
  • 빠르고 유연한 배포 - 제어 가능한 모듈 형 배포. 원격 제어, 시스템 관리, 백업 및 재해 복구, 안티바이러스, 감사, 검색, 모니터링, 패치 관리를 제공한다. 이러한 모든 기능을 기존 네트워크 인프라에서 사용할 수 있다.
  • 생산성 향상 - 카세야 솔루션은 원격 IT 기능, 중앙 집중화된 관리 및 일상적인 작업의 자동화와 함께 리소스를 추가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적은 비용으로 더 많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 시간, 비용 및 에너지 절약 - 시간, 라이센스 비용 및 전력 소비가 절약되고 현장 방문이 줄어든다. 모든 작업을 원격으로 수행하기 때문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직접 현장을 방문할 필요가 없다. IT 서비스가 향상되는 동시에 탄소 배출량이 감소한다.
  • 최종 사용자 만족도 향상 - 수동적 서비스 제공 모델과 비교되는 능동적 서비스 제공 모델을 구현한다. 시스템이 보다 매끄럽게 실행되고 다운타임이 감소하기 때문에 더 많은 시간을 전략적 업무에 할애할 수 있다.
  • 향상된 보안 - IT 자동화는 시스템이 규정을 준수하도록 도와준다. 시스템 성능이 향상되는 동시에 보안이 강화된다.

이규빈 기자 nazo@noteforu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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